e비즈*솔루션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정책·연구 전문기관과 맞손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대통령 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지능정보화, 디지털정부, 정보통신산업진흥 등 디지털플랫폼정부 관련 정책·연구 전문기관과 함께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전문지원기관 협의회(이하 협의회)’를 발족했다고 30일 밝혔다.

협의회는 고진 위원장을 포함해 중앙부처 산하 13개 전문기관의 장을 구성원으로 한다. 디지털플랫폼정부의 정책 및 사업 기획과 관련해 위원회와 긴밀히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협의회에 참여하는 기관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한국지역정보개발원(KLID)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한국재정정보원(F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한국사회보장정보원(SSIS) ▲한국고용정보원(KEIS) 등이다.

고진 위원장은 “풍부한 사용자 경험을 가지고 있는 전문기관과 소통하는 것이야말로 국민의 요구를 이해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정책을 만드는데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라며 “협의회가 형식적인 회의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보다 다양한 채널로 국민과 소통할 수 있게 하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