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양원모 기자] 쌍용자동차는 글로벌 판매 확대를 위해 중부 유럽 대리점 관계자 등 판매 네트워크를 평택 공장에 초청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1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독일과 벨기에 대리점 및 산하 딜러(영업점) 관계자 60여명 등 중부 유럽 우수 딜러들이 참석했다.
대리점 관계자들은 평택공장 생산 라인과 디자인 센터를 직접 둘러보며 회사 현황과 미래 전략 모델, 디자인 철학 등 쌍용자동차의 앞으로 발전 전략에 대해 공유했다.
특히 해외사업본부 및 상품본부 관계자와 미팅을 통해 시장별 현지 마케팅 및 상품 전략, 수출 계획 등 중장기 비전 등을 공유하며 글로벌 판매 확대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쌍용자동차 해외사업본부장 이연재 전무는 “기업회생절차 종결 후 처음으로 주요 수출국 대리점을 평택공장으로 초청해 회사의 발전 전략 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글로벌 시장별 현지 마케팅 및 브랜드 인지도 전략 강화는 물론 해외 네트워크와 긴밀한 협력과 파트너십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지난 19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토레스 차명의 기원이 된 칠레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에서 중남미와 중동, 아프리카 기자단과 지역 대리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프레스 콘퍼런스와 시승 행사를 진행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판매 확대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