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야놀자클라우드 멤버사 산하정보기술이 호스피탈리티 솔루션에 블록체인 기반 출입 솔루션을 접목해 시설 보안 강화와 고객 편의를 극대화한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산하정보기술이 블록체인 기반 통합 키(KEY) 플랫폼 기업 참깨연구소와 비대면 출입 관리 솔루션 공동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통해 양사는 각 사 솔루션을 연계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여가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참깨연구소는 블록체인과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기반 디지털 키 플랫폼 ‘키링’을 운영 중인 공간 관리 솔루션 개발 및 판매사다. 참깨연구소 출입 솔루션 키링은 공동 현관 출입통제 시스템 장치와 스마트폰 블루투스를 연동해 모바일 앱 설치만으로 공간 이용자에 편리한 비접촉식 출입 경험을 제공한다.
산하정보기술은 자산관리시스템 및 사물인터넷(IoT) 도어록에 참깨연구소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키 플랫폼 키링을 연계해 출입 관리 솔루션을 선보인다. 해킹과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보안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를 호텔, 리조트 등 호스피탈리티 공간에 적용해 객실, 부대시설 등 출입 시 보안과 편의성을 확대할 예정이다.
아울러 산하정보기술은 참깨연구소 출입 솔루션 기반의 키리스(Key-less) 환경 확대로 카드키 발급 및 관리 리소스를 줄여 사업자 운영 효율성 제고에 나서는 한편, 출입 관리 솔루션 고도화를 위한 기술 교류와 글로벌 마케팅 활동도 공동 추진한다. 이를 바탕으로 호텔, 리조트 등 호스피탈리티 시설 외에도 생활숙박시설 등 다양한 공간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천경훈 산하정보기술 공동대표는 “호스피탈리티 솔루션과 블록체인 기반 출입 관리 솔루션 연계를 통해 이용자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여가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사업자와 이용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안전한 여가 환경 구축을 위해 다양한 파트너와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