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슈퍼마이크로, 4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 지원 서버 발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슈퍼마이크로컴퓨터(이하 슈퍼마이크로)는 4세대 AMD 에픽(EPYC) 프로세서 기반 신규 서버를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슈퍼마이크로에 따르면 새롭게 발표한 신규 서버는 기업이 많은 양의 데이터 분석, 복잡한 시뮬레이션 수행, 총소유비용(TCO) 감축 등의 이점을 제공한다. 새로운 서버에 4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를 탑재해 8개의 세계 신기록을 세웠고 누적 50개 이상 세계 신기록 기술을 갖췄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슈퍼마이크로 서버는 각각 중앙처리장치(CPU)당 최대 96개 코어와 3테라바이트(TB) 메모리를 갖춘 ‘AMD 에픽 9004’ 시리즈 프로세서를 지원하게 설계됐다. 듀얼 프로세서 시스템에서 최대 160개 PCIe 5.0 레인을 사용할 수 있다. 8개의 PCIe 3.0 또는 4.9 레인도 추가 제공된다.

새롭게 발표된 서버 제품 라인은 ▲그랜드트윈 ▲클라우드DC ▲하이퍼 ▲4U 그래픽처리장치(GPU) 서버 ▲8U GPU 서버 등이다.

찰스 리앙(Charles Liang) 슈퍼마이크로 사장은 “슈퍼마이크로가 AMD 에픽 9004 시리즈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종합 IT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업계를 주도하고 있다. 빌딩 블록 아키텍처로 새로운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고, 최근 증가하는 고객의 요구 충족을 위해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서버를 제공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새로운 시스템은 수냉식 설계, 와트당 성능의 큰 향상, 고객의 특정 요구 사항에 대한 맞춤 설정 및 TCO 절감이 가능한 최고의 TDP CPU용으로 설계되었다.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슈퍼마이크로의 고성능 GPU 서버는 엔비디아 H100 텐서 코어 GPU를 지원하며 메타버스 유형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