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헥토이노베이션, 앱테크 플랫폼 '더쎈카드'에 연말정산 예측 서비스 오픈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헥토이노베이션(대표 이현철)의 카드 앱테크 플랫폼 ‘더쎈카드’가 2023년 연말정산 환급금 예측 서비스를 앱 내에 신규로 추가했다.

‘더쎈카드’는 국내 모든 신용·체크카드가 지닌 3만5천여 가지 혜택 정보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카드 결제액 관리, 소비 패턴 분석 등을 통해 카드 실적을 예측하고, 최적의 결제 카드를 안내해 할인, 캐시백, 마일리지 등 혜택을 극대화해주는 서비스다.

더쎈카드의 연말정산 예측 서비스는 2022년 세법 개정 내용을 반영해 연말정산 예상 세액을 더욱 정확히 예측하고, 환급금을 극대화할 수 있는 현금과 카드 사용의 소비 황금비율을 안내한다. 더쎈카드 앱 이용자는 남은 두 달 동안 현금과 카드 사용 비율에 따른 환급금 변동을 실시간으로 시뮬레이션 하며 현명한 소비 계획을 세울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세법 개정에 따라 근로 소득 과세 표준 구간이 변경되고, 신용카드 등의 사용액이 7000만원을 초과할 경우 소득 공제액이 250만원으로 증가하는 등 전년 대비 소득공제 지원이 강화돼 연말 정산에 앞서 소비 점검과 계획 수립이 더욱 필요하다.

연말정산 예측 서비스는 더쎈카드 앱 가입 후, ‘2023년 연말정산 로켓예측’ 배너를 선택하고 전년 대비 소득 및 부양가족 수의 증감 등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소득, 부양가족, 카드사용금액 등 기초 자료는 앱에 자동 등록되어 타 서비스 대비 더욱 빠르고 간편하다.

더쎈카드 연말정산 예측 서비스는 연중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앱을 이용해 신설, 변경되는 제도에 최적화된 결제 수단 및 소비 계획을 자동으로 안내받고 연초부터 절세 전략을 실행하면 환급금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이현철 헥토이노베이션 대표는 “사회 초년생 등 연말정산이 익숙치 않은 납세자, 현금과 카드 사용 비율을 최적화하기 원하는 현명한 소비자를 위하여 연말정산 예측 서비스를 추가했다”며 “더쎈카드로 연말정산 예상 환급금을 확인하고 환급금을 최대화 할 수 있는 가이드를 통해 ‘13월의 보너스’를 챙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더쎈카드는 연말정산 예측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이용자를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더쎈카드 앱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