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NHN클라우드는 기업의 성공적인 클라우드 전환을 위해 필요한 전략과 솔루션을 소개하는 온라인 세미나(이하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25일 진행되는 해당 웨비나는 ‘클라우드 전환 위한 솔루션 정복 전략’이 주제다. 클라우드 자동 마이그레이션/서버리스 클라우드 재난복구 기술을 제공하는 ‘제트컨버터’와 포스트그레SQL 기반의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플랫폼 ‘엑스퍼DB(eXperDB)’를 각각 소개할 예정이다.
제트컨버터 클라우드 기술연구소의 최승림 이사는 제트컨버터의 자동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이용한 클라우드 전환 방법을 공유한다. 제트컨버터는 클라우드 전환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서비스 오류 또는 랜섬웨어 공격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하는 솔루션이다. 운영체제(OS)나 애플리케이션(앱) 재설치 없이 클라우드로 복구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인젠트 이용우 데이터컨설팅 팀장은 글로벌 DBMS 동향과 오픈소스 DBMS인 포스트그레SQL와 인젠트의 오픈소스 기반 데이터 플랫폼 엑스퍼DB를 소개하고, 공공 중심의 DBMS를 설명하며 성공적인 클라우드 전환 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NHN클라우드 관계자는 “이번 웨비나는 재설치 없는 리프트&시프트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이 필요한 고객, 랜섬웨어로부터 데이터 보호가 필요한 고객, 클라우드 기반의 재난복구 서비스 전환이 필요한 고객 및 오픈소스 DBMS 전환을 고려하는 기관·기업 담당자 등 다양한 부류의 고객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