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F5는 에이트 노바리카 그룹이 진행한 조사에서 자사의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가 봇(Bot) 매니지먼트 부문 최고 솔루션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에이트 노바리카 그룹은 금융 서비스 연구 및 자문 서비스 제공 기업이다. ‘에이트 매트릭스: 최고의 봇 탐지 및 관리 제공기업’이라는 보고서를 발표하며 F5를 봇 매니지먼트 부문 최고 기업으로 꼽았다.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는 머신러닝 모델을 사용해 매일 45억개 이상의 HTTP 트랙잭션을 모니터링하고 처리한다. 봇과 위험감지 기능을 통합해 광범위한 자동화 공격으로부터 조직을 보호하는 동시에 사용자와의 마찰을 줄여 착한 봇이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조재용 F5코리아 지사장은 “봇은 심각한 문제이며 쉽사리 사라지지 않고 그 위협이 더 커질 것이 확실하다. 안전하고 원활한 디지털 경험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봇 관리 솔루션은 공격자들이 툴을 수정해서 대응책을 우회하려는 시도에 자동적이고 지능적으로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F5는 한국의 클라우드 관리·보안·서비스 파트너들과 협력해 봇 관리, 애플리케이션(앱) 보안, 위험 감지 기능 등을 하나로 통합해 좀 더 우수한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중”이라며 “최근 GS네오텍이 발표한 ‘사이트 디펜더’가 대표적인 예”라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