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네이버웹툰, 하반기 신입·경력 개발자 공개채용 실시

이나연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네이버웹툰이 하반기 개발 인재 확보에 나섰다.

네이버웹툰은 신입과 경력 직원으로 나눠 ‘2022년 하반기 개발자 공개채용’을 실시하게 됐다고 5일 밝혔다.

먼저,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는 16일 오후 6시까지 신입 개발자 공개채용 접수를 진행한다. 채용 직무는 ▲백엔드(Back-End) 개발 ▲아이폰 운영체제(iOS) 앱 개발 ▲안드로이드 앱 개발 ▲빅데이터 플랫폼 부문이다. 2023년 2월 졸업 예정자이거나 경력 2년 미만 기졸업자라면 전공과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경력 개발자는 오는 14일부터 23일까지 서류 접수를 받는다. 모집 부문은 ▲백엔드(Back-End)개발 ▲iOS 앱 개발 ▲안드로이드 앱 개발 ▲빅데이터 플랫폼 부문이다. 국내 웹툰 서비스 개발자 중심으로 채용이 진행되며, 지원 자격은 실무 개발 경력 2년 이상이다.

모든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 프리 인터뷰, 실무 인터뷰, 컬처핏(Culture-Fit) 인터뷰순으로이뤄지며 컬처핏 인터뷰에는 기업문화적합도 검사가 포함된다. 또한, 컬처핏 인터뷰까지 합격한 개발자는 최고기술책임자(CTO) 또는 개발조직 리드와 부서 결정 미팅이 이뤄진다. 합격자의 커리어 방향성 및 업무 선호도를 고려해 부서에 배치될 수 있도록 마련한 절차다.

면접은 모두 온라인 화상으로 진행하며 11월 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박찬규 네이버웹툰 CTO는 “네이버웹툰은 수많은 이용자 수를 보유한 글로벌 탑 서비스로 개발자로서 역량을 아낌없이 펼칠 수 있는 곳”이라며 “자유롭고 콘텐츠풀한 네이버웹툰의 문화를 누리며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함께 이끌어갈 우수한 개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나연
ln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