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방탄소년단 퍼즐게임 ‘인더섬 with BTS’, 정식 서비스 시작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방탄소년단이 참여한 신규 모바일 게임 ‘인더섬 with BTS’가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하이브(HYBE)는 방탄소년단 지식재산(IP) 기반 신규 모바일 게임 인더섬 with BTS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게임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매치 3 퍼즐’ 장르다. 한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간체·번체), 스페인어 등 총 6개 언어로 제공된다.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다. 지난 4월26일부터 시작한 사전 예약은 사흘 만에 100만명을 돌파했다.

이용자는 방탄소년단 캐릭터와 게임 배경 섬을 꾸미고 상호작용을 감상할 수 있는 ‘힐링 퍼즐 게임’이다. 아기자기한 인게임 그래픽도 특징이다.

특히,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직접 게임 타이틀과 로고, 캐릭터 디자인 등 개발 과정 전반에 직접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멤버들은 게임 타이틀 및 로고, 퍼즐 레벨에도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해 게임 곳곳에 멤버들 이야기와 취향을 담았다. 게임 내 미션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직접 작성한 ‘버킷리스트’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슈가는 게임에서 플레이되는 음악을 직접 제작하며 게임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에도 참여했다. 슈가가 프로듀싱한 ‘Our Island(Prod. SUGA of BTS)’는 게임 속 평화로운 섬의 느낌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 외에도, 인더섬 with BTS는 다른 이용자와 게임 성적을 겨루는 랭킹 시스템과 서로의 섬을 자랑하고 소통할 수 있는 소셜 시스템 등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한편, 인더섬 with BTS는 정식 출시를 기념해 출석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사전등록자 및 이용자 전원에게 게임 내에서 섬을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인 ‘아미밤 스탠드’를 지급한다. 이용자는 방탄소년단 캐릭터를 아미밤 스탠드 주변에 배치하면 특별한 액션을 감상할 수 있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