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게임 캠페인 지표를 한 눈에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 나왔다.
앱 비즈니스 플랫폼 아이언소스(ironSource)는 마케팅 캠페인 손쉬운 지표 확인을 위한 ‘루나 뷰(Luna Views)’ 프로덕트를 정식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루나 뷰는 실시간 데이터에 기반한다. 광고 소재 테스트, 최고 및 최저 수익 광고 소재, 광고별 수익(ROAS), 클릭당 비용(CPC) 등을 포함한 주요 지표와 현황을 모두 지원하는 여러 도구들로 구성된 데이터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최대 특징은 완전 모듈형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각종 데이터와 지표의 맞춤 설정도 지원하는 점이다. 다양한 차트 유형에 따라 수백 가지 마케팅 변수들을 개별 설정하고, 운영 중인 앱 비즈니스의 특정 니즈에 따라 개인화된 맞춤형 뷰를 구현해 준다.
데이터 차트 및 뷰는 사내 다양한 팀원들에게 간편하게 공유도 가능하다. 아이언소스는 클로즈 베타 버전이 출시된 이후 고객들이 매월 평균 2~3개 새로운 대시보드를 생성했다고 설명했다.
아이언소스 루나 제품 담당 부사장인 애덤 스티븐스(Adam Stevens)는 “캠페인 성과를 다양한 관점에서 한눈에 파악하는 것이야말로 오늘날 앱 마케팅 핵심이라 할 수 있다”며 “아이언소스는 루나 뷰 가시성 및 효율성을 상향해 다양한 팀 간 협업을 한층 강화시키고 마케터들이 더욱 점진적인 성장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