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언소스, 게임 출시 결정 지원 툴 ‘시장성 테스트 도구’ 출시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게임 출시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돕는 툴이 등장했다.

광고 플랫폼 기술기업 아이언소스는 출시 전 게임 개발 방향성부터 시장 가능성 분석까지 가능한 업계 최초 모바일 게임 앱용 ‘시장성 테스트 도구’를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시장성 테스트 도구에서는 게임과 이용자를 매칭하는 예측 샌드박스를 제공해 게임 개발자가 어떤 게임에 투자하고 출시해야 하는지 시장성 점수를 제공한다. 게임 및 앱 개발자에게 정확한 판단 및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간 게임 프로토타입을 빠르게 테스트하거나 게임을 출시하기에 앞서 어떤 타이틀에 투자해야 할지 해답을 제공해 주는 솔루션은 업계에 없었다. 게임 개발자는 새로운 게임 콘셉트를 검증할 때 다양한 과제에 직면해야 했다.

아이언소스는 시장성 테스트 도구를 해당 과정에서 추측과 감에 의존해야 하는 상황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됐다. 게임 예측 고유 이용자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해당 게임 시장성 곡선과 동일 장르의 타 게임 곡선을 시각화해 비교 분석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언소스 제품 개발 솔루션 부사장 님로드 주타(Nimrod Zuta)는 “이 도구는 아이언소스 레벨플레이(LevelPlay)의 핵심 비즈니스 기능을 더욱 집중화시켰다”며 “개발자가 앱을 확장하는 데 필요한 모든 도구들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