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NHN클라우드, 26일 자사 ‘AI 패션’ 활용 전략 소개하는 웨비나 개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NHN클라우드는 자사의 인공지능(AI) 서비스인 ‘AI 패션(Fashion)’ 활용 전략을 소개하는 온라인 세미나(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26일 오후 2시 열리는 해당 웨비나에서 NHN클라우드는 패션 산업에 AI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과 전략을 탐색할 계획이다. 쇼핑몰, 패션 산업 분야에서 AI 기술 활용을 검토 중인 개발자와 기획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리라는 설명이다.

웨비나의 연사로 나서는 것은 NHN클라우드 AI본부 선행연구팀 석선희 선임이다. ▲패션 산업에서의 AI 기술 ▲NHN클라우드의 AI 패션 ▲성공적인 AI 패션 서비스의 도입 사례 및 신규 기능 소개 등의 내용이 진행될 예정이다.

NHN클라우드의 AI 패션 서비스는 사용자가 검색하는 상품과 유사한 상품을 추천하고 취향에 맞는 패션 아이템을 고르고 소비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이다. 카메라 검색, 유사 이미지 상품 추천, 딥 태깅 기술로 패션 분야에 특화되어 있어 사용자의 경험에 큰 영향을 끼치기에 패션 산업에는 핵심 기술이라 할 수 있다.

한편 NHN클라우드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국제인공지능대전에 참가해 AI 패션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 바 있다. NHN클라우드의 비주얼 검색 서비스가 적용된 AI 패션 코너에서는 관람객이 옷을 카메라로 촬영하거나 이미지를 입력하면 패션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