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싸이월드 ‘4월2일’ 공개…위메프‧배슬기 도토리원정대 합류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싸이월드는 오는 4월2일 오후 4시42분 ‘싸이(42)데이’에 맞춰 다양한 프로모션과 함께 공식적으로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아직 앱마켓 심사가 완료되지 않은 데다 1년여간 서비스 출시가 계속 지연된 만큼, 이번엔 약속을 지킬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위메프와 배슬기가 도토리원정대에 합류했다. 이날 싸이월드 클로즈베타서비스 ‘도토리원정대’ 3주차 참가자 미니홈피가 공개됐다. 도토리원정대는 곧 출시될 싸이월드 앱의 전체적인 사용자환경(UI)과 모바일 환경에서 보이는 미니룸과 사진첩 기능만을 제한적으로 보여준다.

원조 싸이월드 감성 ‘복고 여신’ 타이틀을 지닌 가수 겸 배우 배슬기와 MC계 블루칩 MC준이 도토리원정대에 포함됐다. 1주차 멤버였던 가수 채연 미니홈피도 계속해서 공개될 예정이다.

위메프도 함께한다. 위메프는 미니홈피 사진첩(메뉴명 흥신쇼)을 통해 소비자를 위한 각종 꿀팁을 소개한 흥미로운 콘텐츠를 싸이월드 감성을 담아 게시했다. 싸이월드 정식 오픈 때 쇼핑 파트너로 위메프가 참여,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메타버스를 오가는 다양한 협업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싸이월드 클로즈베타서비스는 32만명 참가신청자 중 선별된 42명 멤버들이 직접 꾸민 미니홈피를 매주 약 10개씩 공개하는 이벤트다.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