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이주(12월27일~31일)는 2021년 마지막 주다. 다음 주에는 세계 가전 및 정보기술(IT) 전시회 ‘CES2022’가 열린다. CES2022에 참여하는 국내업체는 선보일 제품과 기술 준비에 나섰다. 새해맞이 할인 행사와 이벤트 소식도 잇따랐다.
◆바디프랜드, 'CES 2022'서 체성분 측정 안마의자 ‘다빈치’ 선봬=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가 CES2022에서 마사지를 받으며 체성분을 측정할 수 있는 안마의자 ‘다빈치’를 공개한다.
다빈치는 ‘BIA’ 기술을 통해 체성분 측정할 수 있다. 사용자의 근육량과 체지방률 등 7가지를 분석한다. 또 팔 안마부에 발광다이오드(LED) 손 지압 기능을 적용해 마사지를 제공한다.
◆휴테크, ‘CES 2022’서 ‘음파 진동 카시트’ 공개=휴테크(대표 주성진)는 가전 및 정보기술(IT) 전시회 ‘CES2022’에서 ‘음파 진동 카시트’를 처음으로 공개한다.
음파 진동 카시트는 ‘음파 진동 마사지’ 시스템을 탑재했다. 6개의 음파 진동 마사지 모듈을 통해 근육 속 깊은 곳까지 음파 진동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이외에도 휴테크는 CES2022에서 ▲안마의자 ▲음파진동 카시트 ▲음파진동 발 마사지기 ▲음파진동 스트레칭 매트 기술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하이마트, 신년맞이 ‘2022 새단장 세일’ 실시=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1월 한 달 동안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행사를 실시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행사카드로 구매하면 캐시백이나 장기 무이자 할부 혜택을 준다. 화요일에서 목요일 사이 행사카드로 구매하면 금액대에 따라 최대 50만원까지 돌려준다. 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 구매 시 금액대에 따라 최대 110만원까지 현금 제공한다. 요일 관계없이 행사카드에 따라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삼성전자와 LG전자 브랜드 동시 구매 행사도 진행한다. ‘삼성전자 세일페스타’는 행사 모델 2개 이상 동시 구매하면 최대 300만원까지 엘포인트(L.POINT)를 준다. 품목은 김치냉장고와 퀀텀닷발광다이오드(QLED) TV 등 20개다. ‘사랑해요 LG페스티벌’도 진행한다. 행사 모델 2개 이상을 동시 구매하면 역시 300만원까지 캐시백 혜택을 준다. 품목은 LG전자 TV와 스타일러 등 15가지다.
1월7일부터는 설 연휴를 앞두고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한다. 31일까지 전기레인지와 식기세척기 등 주방가전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금액대별로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최대 5만원까지 증정한다. 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진행하는 ‘2022 아카데미:컴온 하이마트’ 행사도 있다. PC와 휴대폰, 태블릿 등 행사상품을 동시 구매하면 최대 11만원까지 캐시백을 준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내년 1월9일까지 ‘빅하트세일’을 연다. 1일부터 3일까지 제휴카드로 구매 시 최대 8%를 20만원까지 할인한다. 4일부터 9일까지는 행사카드로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10%를 25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0일부터 23일까지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가전, 가구 행사모델 동시 구매 시 금액대별로 엘포인트를 최대 100만원 증정하는 ‘가구 브랜드 연합 페어’를 한다.
◆후지필름, 새해맞이 1월 한 달간 이벤트 진행=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대표 임훈)가 1월1일부터 한 달 동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후지필름 에비뉴엘점과 서울 강남구 파티클에서 열린다. 현장 방문객은 1인당 1개의 코인을 받아 캡슐을 뽑고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1등 4명에게는 에어팟 3세대가, 2등 20명에게는 60계 호랑이 치킨 교환권이 지급된다. 참가자 전원에게 켈로그 컵 시리얼을 증정한다.
◆소니코리아, 플래시 2종 국내 출시=소니코리아(대표 오쿠라 키쿠오)는 무선 플래시 ‘HVL-F60RM2’ ‘HVL-F46RM’를 국내 출시했다. 출고가는 각각 64만9000원 46만9000원이다. 소니코리아 온라인과 오프라인 공식 판매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HVL-F60RM2은 20~200밀리미터(㎜) 범위의 조사 각도를 지원한다. HVL-F46RM는 24~105㎜ 조사각을 제공한다. 두 제품 모두 ‘전파 무선 동조’ 기능으로 플래시 15대까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HVL-F60RM2는 초당 10프레임으로 최대 200회 고속 연속 발광 촬영을 할 수 있다.
제품 무게는 17㎏다. 세탁 용량은 최대 3㎏이다. 세탁조 용적은 17.4리터(ℓ)다. 새탁 시 200와트(W) 삶음 시 1500W 전력을 소비한다.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이다. 5중 안전장치를 갖췄다.
◆델, 네이버 클라우드와 중소기업 대상 원격 업무 솔루션 시장 공략=델테크놀로지스(대표 김경진)는 네이버 클라우드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원격근무 관련 공동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델 래티튜드’와 네이버 클라우드 업무용 협업 도구 ‘네이버웍스’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델은 ‘델 래티튜드3520’과 ‘래티튜드5520’을 제공한다.
◆후지필름코리아, 'GFX 4일 완성 클래스' 온라인 강좌 열어=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대표 임훈)가 라지포맷 미러리스 카메라에 대해 알려주는 ‘GFX 4일 완성 클래스’ 온라인 강좌를 진행한다. ▲GF렌즈의 실력 ▲라지포맷 활용법 ▲GFX 조작 팁 등으로 구성됐다.
◆캐리어냉장, 2050 탄소중립 실현 위한 ESG 전략 발표=캐리어냉장(회장 강성희)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전략을 발표했다.
내년부터 캐리어냉장은 플러그인 쇼케이스 제품에 대체 냉매인 ‘R290’ 자연냉매를 적용한다. 냉동기에도 R448A R449A와 같은 대체냉매로 전환해 2024년까지 지구온난화지수 1500이하 제품 개발할 계획이다. 앞으로 모든 제품에 자연냉매를 적용할 예정이다.
◆바디프랜드, 네이버 바이브와 ‘힐링 오디오 콘텐츠’ 선봬=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가 네이버의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바이브와 제휴해 힐링 뮤직 콘텐츠를 선보이고 ‘바디프랜드 멤버십 요금제’를 출시했다.
바디프랜드가 선보인 첫 번째 플레이리스트 ‘사랑에 푹 빠졌을 때’가 지난 17일 공개됐다. 행복과 건강의 테마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를 기념해 바디프랜드 멤버십 요금제을 마련했다. 바디프랜드 멤버십 요금제 가입 고객은 첫 2개월간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후 12개월 동안 28% 할인 혜택이 적용된 월 6120원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팅크웨어, 2022 퍼스트브랜드 대상 내비게이션·블랙박스 수상=팅크웨어(대표 이흥복)의 아이나비 브랜드가 ‘2022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내비게이션 부문 18년 연속, 블랙박스 부문 10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2022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올해 20회째다. 한국소비자 포럼이 주관한다. 전국소비자조사와 학계 및 산업계 브랜드 전문가로 구성된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브랜드를 선정된다.
◆니콘, 플래그십 미러리스 Z9 전용 펌웨어 출시=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이 내년 1월5일 플래그십 미러리스 ‘Z9’을 위한 1.10 버전 펌웨어를 공개한다. 이날 오후 3시부터 니콘 온라인 다운로드 센터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새 펌웨어는 고속 연속 촬영 가능 시간을 크게 늘렸다. 고효율(RAW)과 JPEG 베이직 사이즈 L의 분할 기록으로 초당 약 20매 촬영을 설정할 때 3~15초까지 촬영 지속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쿠쿠 트윈프레셔 판매 증가=쿠쿠전자(대표 구본학)의 ‘트윈프레셔’ 올해 11월 판매량이 전년 11월보다 100% 증가했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누적 판매량은 전년동기대비 82% 증가했다. 쿠쿠는 올해도 이어진 코로나19 영향으로 ‘집밥’ ‘홈쿡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매출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샤오미, 국내 ‘샤오미 라이트 스토어’ 1호점 론칭=샤오미가 서울 용산시 아이파크몰에 ‘샤오미 라이트 스토어’ 1호점을 열었다. 국내 첫 오프라인 매장이다.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 태블릿, 무선청소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위니아딤채, ‘사랑의 연탄 나누기’ 행사 참여=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가 남양유업과 동절기 난방 취약계층을 위해 연탄 1만장을 기부했다. 이번 연탄 기부 행사는 지난달 대유위니아그룹이 남양유업의 경영정상화를 위한 상호 협력 이행협약의 일환이다.
◆레노버,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씽크패드 P14s 2세대’ 프로모션=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씽크패드 P14s 2세대’ 목표 달성 프로젝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내년 1월 31일까지 11번가에서 씽크패드 P14s 2세대를 최대 1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5만원 할인 쿠폰 ▲신세계 백화점 5만원 상품권 ▲레노버 정품 가방 및 블루투스 마우스 ▲3년 무상 보증 서비스가 제공된다.
◆캐논코리아, KFPA와 사진전 개최=캐논코리아(대표 최세환)이 내년 2월7일까지 서울 강남구 캐논갤러리에서 한국패션사진작가협회(KFPA)와 사진전을 연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32명의 패션 사진가들이 촬영한 64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모두 캐논 카메라로 촬영됐으다.모든 작품을 캐논의 라지 포맷 프린터 ‘프로-521’로 출력했다.
◆락앤락, 수출 선전…수출 실적 전년비 26%↑=락앤락(대표 김성훈)이 올해 수출 호조를 보였다. 올해 수출 실적은 전년대비 45% 증가할 전망이다. 특히 미국 매출은 전년대비 45% 확장할 것으로 보인다.
◆교원 웰스 공기청정기, ‘대한민국 건강주택대상’ 종합대상 수상=교원(대표 장평순)의 웰스 공기청정기가 ‘2021 대한민국 건강주택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가 주최하고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수상 제품은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다.
◆캐논, 대형 프린터 ‘GP 시리즈’ 출시=캐논코리아(대표 최세환)가 대형 프린터 ‘GP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출시한 제품은 GP-540/520’과 ‘GP-5300/5200’로 총 4개 기종이다.
GP 시리즈는 미국 색채 연구소 팬톤 색상표에 대한 인증을 취득했다. 최대 B0 사이즈를 출력할 수 있다. PC용 포스터 제작 소프트웨어 ‘포스터 아티스트’가 동봉돼 포스터를 제작할 수 있다.
◆쿠쿠홈시스, ‘전기분해 코크살균 정수기’ 출시=쿠쿠홈시스(대표 구본학)가 저수조형 정수기 ‘인스퓨어 전기분해 코크살균 정수기’를 출시했다. 36개월 의무 사용 시 월 렌털료는 2만3900원이다.
이번 신제품은 ‘전기분해 출수구(코크) 살균’ 기능을 도입한 게 특징이다. 전기분해 살균수로 코크 미세먼지와 각종 세균을 세척한다. 물받이와 코크 사이의 높이를 21센티미터(㎝)로 확장했다. ‘나노 포지티브 3.0C’ 필터를 적용해 중금속 및 바이러스를 제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