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삼성SDI, 배터리 브랜드 띄운다…‘프라이맥스’ 공개

윤상호
- 품질·성능·편의 함축…기술 정점 브랜드로 육성


[디지털데일리 윤상호 기자] 삼성SDI가 배터리 브랜드 마케팅에 나선다. ‘전기차(EV) 제조사 협력사 중 하나’에서 ‘삼성SDI 배터리 장착 EV’로 고객 선택 변화를 위해서다.

삼성SDI는 배터리 브랜드 ‘프라이맥스(PRiMX)’를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

프라이맥스는 ‘최고 품질의 배터리로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선사한다(Prime Battery for Maximum Experience)’는 뜻을 담았다. ▲최고 안전성을 보유한 품질(Absolute Quality) ▲초격차 고에너지 기술(Outstanding Performance) ▲초고속 충전 및 초장수명 기술(Proven Advantage) 3개 키워드를 포함했다.

삼성SDI는 배터리 개발부터 출하까지 품질 관리를 강화했다. 제조 공정은 500여개 항목을 검수한다. 또 고용량 고출력 배터리 연구개발(R&D)에 힘을 쏟고 있다. 신공법을 통해 초고속 충전도 구현했다. 배터리 탑재 기기 안전과 성능을 끌어올린 셈이다.

상표 등록은 국내와 유럽에서 완료했다. 미국은 등록 예정이다. 삼성SDI는 이 브랜드를 모든 배터리 제품군에 적용할 방침이다. 마이크로사이트를 개설해 홍보를 시작했다.

삼성SDI 중대형 마케팅팀 손미카엘 부사장은 “프라이맥스는 삼성SDI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녹여낸 배터리 브랜드”라며 “기술의 정점을 지향하는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윤상호
crow@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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