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한 주도 잘 보내셨나요? 디지털데일리가 여러분을 위해 주말에 볼 만한 OTT 추천작을 준비했습니다. 웨이브·티빙·시즌·왓챠 등 국내 OTT 위주로 숨은 보석 같은 콘텐츠들을 엄선했습니다. 이번 휴일, ‘정주행’ 해보는 건 어떨까요? <편집자 주>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아이돌 선후배의 만남, 질문과 사연 받아요”
◆ 웨이브 : 태연과 키의 만남…‘탱키박스’
웨이브가 최근 공개한 ‘탱키박스(BOX)’는 그룹 활동에 이어 솔로 가수까지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소녀시대 태연과 샤이니의 키가 호스트로 출연하는 오리지널 예능입니다. 소속사 동료이자 아이돌 선후배로서 이미 다양한 예능에서 ‘믿보조(믿고 보는 조합)’으로 사랑받아온 두 사람의 만남에 팬들의 기대가 뜨거운데요. ‘탱키박스’는 특정 주제에 대해 시청자들이 질문과 사연을 보내면 태연과 키가 솔직한 ‘꿀팁’과 ‘잇템’을 아낌없이 소개하는 신개념 소통 예능입니다. 좋은 첫인상, 스트레스 해소, 신나는 랜선 파티 등 흥미진진한 주제들은 물론, 태연과 키가 선보이는 테마 의상부터 음악 선곡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됐다고 합니다.
◆ 웨이브 : 음모와 배신…생존 위해서라면 ‘피의 게임’
웨이브가 서바이벌 리얼리티 예능 ‘피의 게임’을 선보입니다. ‘피의 게임’은 게임에 참여한 플레이어들이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해 심리전을 펼치며 최대 상금 3억원을 두고 경쟁하는 리얼리티 서바이벌 예능프로그램입니다. 이상민, 장동민, 박지윤, 최예나, 슈카가 MC를 맡았네요. 정치, 음모, 배신 등 생존을 위해 저지르는 어떠한 일도 모두 용납되는 게임의 룰 속에서 벌어지는 참여자들의 심리를 본 방송보다 먼저 확인하세요. 지난 8월 공개 모집을 통해 연예인, 셀럽, 일반인 등 다양한 개성의 출연자를 모은 '피의 게임'은 전 야구선수 정근우, 래퍼 퀸와사비, 아나운서 박지민, UDT 출신 덱스 등 서로 다른 연령대와 직업군에 종사하는 참가자 10명을 최종 선정한 바 있습니다.
◆ 시즌 : 상극 케미 알바 로맨스 ‘파트타임 멜로’
시즌과 와이낫미디어와 공동제작한 드라마 ‘파트타임 멜로’는 ‘썸 타고 싶은 모쏠녀’와 ‘썸을 막아야 하는 스파이남’, ‘데이터로 사는 이과녀’와 ‘감성으로 사는 문과남’ 등 정반대인 알바생들이 솔앤펍에 모이게 되면서 벌어지는 상극 케미 알바 로맨스를 그린 작품입니다. 오랜 공시 생활을 그만두고 열정 하나로 ‘솔앤펍’ 알바생이 된 주인공 ‘슬미’는 새로운 일상과 로맨스를 기대했지만, 예상치 못한 일들이 ‘슬미’ 앞에 펼쳐집니다. 서로 최악의 케미를 보여주는 동료들부터, 주문 실수 떠넘기는 얌생이 매니저까지, 달라도 너무 다른 이들의 상극 케미 알바 로맨스 에피소드를 기대해 주세요.
◆ 시즌 : 30시간 내 26명의 광부를 구출하라 ‘아이스 로드’
시즌이 월정액 독점 서비스로 제공하는 리암 니슨 주연의 영화 ‘아이스 로드’는 제한시간 30시간 안에 다이아몬드 광산에 갇힌 26명의 광부들을 구출하기 위해 해빙 직전의 위험천만한 아이스 로드를 횡단해야 하는 불가능한 미션을 그려낸 재난 액션 블록버스터입니다. 지난 7월 말 극장에서 개봉한 ‘아이스 로드’는 시시각각 닥쳐 오는 멀티 재난 상황 속, 무려 482km의 아이스 로드를 시간 내에 건너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트러커들의 모습을 박진감 넘치는 연출로 담아냈습니다. ‘아이스 로드’는 실제 혹한지에 존재하는 장소로 오랜 경력의 베테랑 트러커라도 방심하는 순간 목숨을 잃을 수 있는 죽음의 도로로 불린다고 하네요.
◆ 왓챠 : 英 역사상 가장 위대한 감독 ‘알렉스 퍼거슨: 좌절은 없다’
왓챠가 영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축구 감독인 알렉스 퍼거슨의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알렉스 퍼거슨: 좌절은 없다’를 19일부터 독점 공개했습니다. 퍼거슨 감독은 1986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사령탑을 맡은 이후 수많은 우승컵을 들어 올리며 프리미어 리그의 위상을 드높인 전설적인 인물이죠. 승리를 위해 선수를 몰아붙이기도 하고, 때때로 무자비한 결정도 마다하지 않던 그는 2018년 갑작스러운 뇌출혈로 세계를 충격에 빠뜨립니다. 위급 상황에서 기적적으로 회복했지만, 수술 당시 기억을 잃은 알렉스 퍼거슨 감독은 이를 계기로 그가 살아온 인생을 회고하게 됩니다. 세계적인 스타 선수인 라이언 긱스, 에릭 칸토나 등이 인터뷰에 등장하면서 이야기에 풍성함을 더합니다.
◆ 왓챠 : 돈만 많으면 뭐해, 사랑은?…‘슈퍼 리치’
왓챠가 독점 공개하는 일본 드라마 ‘슈퍼 리치’는 에구치 노리코, 아카소 에이지, 마치다 케이타, 마츠시마 나나코 등 한국과 일본에서 유명한 배우들이 출연한 제품입니다. 유복한 가정에서 태어나 행복은 곧 막대한 부와 같다고 믿는 마모루(에구치 노리코)는 동업자와 전자책 회사를 창업하지만, 동업자의 횡령과 사기로 파산 위기에 내몰립니다. 그러던 어느 날, 돈은 많지만 사랑은 없는 마모루의 앞에 사랑은 있지만 돈이 없는 전문학교 학생 인턴 유우(아카소 에이지)가 나타나고 두 사람은 회사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가며 성장하는 스토리가 그려집니다. 매주 목요일 왓챠에서 새 에피소드가 공개됩니다.
◆ 티빙 : 더 대담해진 ‘러브캐처 인 서울’
19일 첫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러브캐처 인 서울’에선 5명의 남자와 4명의 여자 캐처들이 역사적인 첫 만남을 갖는 모습이 그려지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습니다. ‘러브캐처 인 서울’은 운명적인 사랑을 찾기 위한 러브캐처와 거액의 상금을 차지하기 위한 머니캐처가 진짜 사랑을 찾기 위해 펼치는 연애 심리 게임입니다. 9명의 캐처들은 정체를 숨긴 채 호텔 라운지 바에서 설레고 아찔한 첫 만남을 가졌습니다. 긴장감이 감도는 가운데 서로에게 호감을 드러내는 캐처들의 표정 변화가 일품이었습니다. 첫 미션은 남자 캐처가 여자 캐처를 에스코트해서 숙소인 러브맨션에 입성하는 것이었는데 엇갈린 선택은 누군가에게는 동반 드라이브의 즐거움을, 누군가에게는 선택받지 못한 상처를 남겼다고 하네요.
◆ 티빙 : ‘스우파 콘서트’로 만나보는 언니들 싸움
티빙이 K-댄스 신드롬을 일으킨 엠넷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 여덟 크루가 모두 참여하는 전국 투어 ‘스트릿 우먼 파이터 ON THE STAGE’ 콘서를 독점 생중계합니다. 20일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광주, 대구, 창원, 인천까지 전국 6개 지역에서 개최될 ‘스우파’ 전국 투어 콘서트는 티켓 오픈 1분만에 전 석이 매진되는 등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바 있습니다. 실제 ‘스우파' 열기는 종영 이후에도 팬덤 현상으로 이어지고 있는데요. 출연 크루들의 과거 무대, 배틀 영상, 각종 패러디와 유행어를 ‘밈’처럼 만든 영상까지 SNS에서 인기 급상승 동영상을 장악하는 등 이들에 대한 팬들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이번 콘서트 영상은 21일 오후 7시 오직 티빙에서만 만나 볼 수 있다고 하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