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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이 또…‘오징어게임’ 대놓고 베낀 中 OTT

백지영
요우쿠의 '오징어의 승리' 화면 갈무리
요우쿠의 '오징어의 승리' 화면 갈무리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중국의 유명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요우쿠(YOUKU)’가 넷플릭스 인기 한국 드라마 ‘오징어게임’을 표절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중국 네티즌의 비난이 커지자 요우쿠는 사과하고, 프로그램 이름도 바꿨다.

중국 관영매체 글로벌타임스에 따르면, 요우쿠는 최근 ‘오징어의 승리’라는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을 만들었다며 홍보에 나섰다. 문제는 이름 뿐 아니라 분홍색 동그라미·세모·네모 등을 사용한 포스터 디자인이나 어린 시절 놀이 등의 문구가 ‘오징어게임’와 유사해 표절 의혹이 불거졌다.

이에 중국 네티즌들이 “오징어게임을 명백하게 표절했다”며 “또 한국을 베꼈다”고 비난하자 요우쿠 측은 “이미 폐기했던 초고를 실수로 사용했다”며 프로그램명을 ‘게임의 승리’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백지영
jyp@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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