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베스핀글로벌, 오토데스크 플레임 세미나 참가··· 클라우드 리모트 프로덕션 소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사업자(MSP) 베스핀글로벌 은 1일부터 4일간 개최되는 오토데스크의 ‘플레임 2020 왓츠 뉴 세미나(Flame 2022 What’s New Seminar)’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은 이번 세미나에서 ‘클라우드 리모트 프로덕션’을 주제로 강연한다. 미디어 환경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클라우드 도입 필요성을 사례를 바탕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실무에 필요한 가상 워크스테이션, 클라우드 렌더 팜(Cloud Render Farm), 렌더링, 인프라 등 클라우드를 활용한 콘텐츠 생성 방법에 대해서도 다룰 계획이다.

세미나 강연을 맡은 베스핀글로벌 강민구 이사는 “콘텐츠 수집, 특수효과/편집부터 미디어 공급망 관리, 미디어 콘텐츠 배포·재생, 데이터 분석까지 미디어 프로세스의 전과정을 구분, 정의하고 방송 미디어 환경이 어떻게 클라우드를 도입해서 적용할 수 있는지 설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기초적인 접근부터 구체적인 사례까지 종합적으로 소개해서 미디어 관계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무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