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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핀글로벌, ‘직방’에 ‘얼럿나우’ 서비스 제공··· “재택근무 업무효율성 높였다”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클라우드 매니지드서비스사업자(MSP) 베스핀글로벌이 부동산 플랫폼 직방에 인시던트 통합관리 플랫폼 ‘얼럿나우(AlertNow)’ 서비스를 공급했다고 6일 밝혔다.

직방은 원투룸 정보 제공 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를 제공한 프롭테크(Property + Technology) 기업이다. 최근 ‘우리집’, ‘컨시어지’ 서비스를 개시하며 부동산 정보 제공에서 더 나아가 주거 편의 서비스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에 따르면 직방은 서비스가 급성장하며 백엔드 담당자 인원이 증가했고, 시스템과 서비스의 알람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필요성이 높아졌다. 하루에 2~3건은 발생하는 알람을 해결하기 위해 수십명의 백엔드 담당자들이 개발 도중에도 담당자와 우선순위 지정을 위한 협의를 하는 등 개발에 방해를 받는 일이 잦아졌다는 것이 베스핀글로벌의 설명이다.

이에 직방은 베스핀글로벌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 인시던트 관리 플랫폼 얼럿나우를 도입해 해당 문제를 해결했다. 알람이 파트별 담당자에게 자연스럽게 나뉘는 구조가 돼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었다.

얼럿나우는 멀티클라우드 환경의 알림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인시던트 관리 플랫폼이다. 장애알람이 발생하면 카카오톡, 문자, 전화, 이메일로 통합알림을 보낸다. 20개 이상의 모니터링 도구와 연동하고 3중 필터링 기능을 통해 불필요한 알람은 80%까지 제거한다.

서비스별/단계별 장애 인지 및 처리 평균시간을 파악해 서비스 운영을 효율화할 수 있는 자동리포트를 생성해서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한다. 모바일에서 알람, 담당자 지정 등을 통해 편리한 운영을 지원한다.

직방의 서비스개발그룹 백엔드팀 이동욱 리드는 “얼럿나우를 활용하면서 담당 파트가 바로 알람을 받게 되어 자연스럽게 대응이 빨라졌다. SaaS 형태의 얼럿나우를 통해 알람을 관리하면서 재택근무 환경에서도 업무 효율성이 더욱 높아졌다”고 말했다.

베스핀글로벌의 신동근 E6 사업부장은 “직방과 같이 빠른 성장을 이룬 기업들에겐 성장속도에 맞춘 안정성 확보도 매우 중요하다”며 “특히 직방은 재택근무를 전격적으로 실시하고 있어 얼럿나우로 직원들이 사내 같은 공간에 있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얼럿을 해당되는 사람에게 선별적으로 알려 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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