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SSG닷컴 비대면 '선물하기' 주문이 MZ세대에 이어 4050세대도 즐겨찾는 서비스로 부상하고 있다.
SSG닷컴은 지난 4월1일부터 26일까지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 집계 결과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20% 가량 늘었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40~50대 고객 선물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38% 성장해 평균 신장률을 크게 상회했다. 이 기간 20~30대 매출은 91% 늘고 전체 매출에서 비중은 52%를 차지했다.
40~50대 고객 사이에서 가장 두드러진 증가세를 보인 카테고리는‘스포츠/레저’다. 전년비 580% 신장했다. 세부적으로는 ‘골프용품(1568%)’, ‘등산/아웃도어(232%)’ 등 여가 생활에 지갑을 연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디지털/가전(324%)’, ‘유아동(238%)’ 카테고리도 신장세가 높았다. TV·냉장고 등 대형가전부터 의류관리기에 이르는 100만원 대 이상 고가 상품도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했다. 완구·유아복 매출이 각각 284%, 192% 증가하며 자녀 및 손자, 손녀를 위해 비대면 선물하기도 많이 이용했다.
20~30대 고객 선물하기 이용도 모든 카테고리에서 고르게 증가했다. ‘식품(174%)’과 ‘디지털/가전(104%)’이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석태미 SSG닷컴 서비스기획팀 팀장은 “쓱닷컴 선물하기 서비스는 상대방 연락처만 알면 식품·뷰티·가전·명품 등 상품을 편리하게 선물할 수 있어 매년 두 자릿수 성장 중”이라며 “상품 이외에 ‘할인 쿠폰’도 선물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