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선물부터 강의까지...연휴에도 전자·가전 이벤트는 계속

이안나
- '집콕' 연휴에 온·오프라인 쇼핑족 공략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새해를 맞고 첫 명절 연휴가 돌아왔다. 주요 전자가전 업체들은 경품 증정과 할인 혜택 등 행사에 돌입했다. 코로나19로 여행 등에 비용을 쓰지 못하고 집에 머물러야 하는 상황은 전자·가전 업계 대목이 될 수 있다.

10일 전자·가전 업계는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집안 일을 돕는 주방가전은 물론 휴식을 취하는 안마의자, 집안 공기를 쾌적하게 돕는 공기청정기 등을 혜택 받으며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카메라 업체는 무료 강연을 열기도 한다.
◆ 코웨이 정수기·공기청정기 렌털료 할인 행사=코웨이는 설 명절 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정수기 3종·공기청정기 5종 신규 렌털 시 6개월 렌털료 면제 ▲공기청정기 14종 일시불 구매 시 하트서비스(위생관리 및 필터교체) 1년 무상 제공 등으로 구성된다. 기간은 이달 말까지다.

렌털료 6개월 면제 혜택 제품엔 아이콘 정수기와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 등 인기 제품이 포함된다. 3년 약정 고객은 2·13·25·37·49·55회차, 6년 약정 고객은 1·2·3·37·49·55회차 렌털료가 면제된다. 인기 제품은 3년 및 6년 약정이 가능하며 그 외 제품은 6년 약정만 가능하다.

◆ 안마의자·소형 마사지기 할인·사은품 혜택=대표적 효도가전인 안마의자를 선물로 고려했다면 아직 늦지 않았다. 안마의자업체들은 연휴 기간에도 분주하다. 바디프랜드는 설 연휴에도 정상 영업·배송을 진행한다. 연휴 기간 바디프랜드 전국 직영전시장에서 안마의자를 렌털·구매할 경우 해당 모델에 따라 라인업을 업그레이드해주거나 특별 할인 혜택, 사은품을 제공한다.

코지마는 설 연휴 첫 날인 11일 오후 12시35분부터 60분간 CJ오쇼핑을 통해 ‘코지체어’ 특집 생방송을 진행한다. 방송 진행 시간 동안 구매 시 지불 방법과 자동 주문 등에 따라 특별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코지체어 기존 안마의자보다 부피감을 줄인 점이 특징이다.

휴테크는 한정판으로 출시한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마사지기 2종을 카카오톡 선물하기 및 CJ몰에서 오는 14일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 롯데하이마트온라인, 설 연휴 기간 혜택가 진행=온라인을 통해 가전제품을 구매 및 선물할 예정이라면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선물하기’를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오는 14일까지 온라인 선물하기로 선물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행사 모델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10만점 제공한다. 엘포인트·카드 청구할인 등을 적용하면 최대 28% 할인된 금액으로 가전 선물할 수 있다. 선물 아닌 구매 시에도 이벤트가 적용된다. TV·세탁기·에어컨 등 주요 가전을 설 연휴 기간에만 받을 수 있는 혜택가로 준비했다.

◆'집콕족' 위해 비대면 이벤트·사진강의 마련=설 연휴에 가족들과 함께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을 위해 간단한 비대면 이벤트 및 강의도 준비돼있다.쿠첸은 명절 기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이벤트 ‘#하트투밥챌린지’를 마련했다. 밥을 하트 모양으로 만들거나, 밥 위에 하트 모양으로 장식을 한 후 사진을 찍어 마음을 전하고 싶은 대상을 위한 메시지와 함께 필수 해시태그를 달아 개인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 된 1명에게 60만원 상당 쿠첸 6인용 IH밥솥 ‘스타일링 밥솥’을 증정한다.

카메라업체 니콘이미징코리아는 매달 ‘온라인 니콘스쿨’을 통해 사진 및 영상 촬영 노하우, 카메라 활용법 등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니콘은 ‘니콘이 바라보는 세상’이라는 주제에 맞춰 지난 5개 강의로 구성된 설 특집 방송을 마련했다. 수강생들로부터 특히 높은 호응을 받았던 강좌들이다. 설 연휴 전후인 2월 10일부터 15일까지 동시에 재방영한다.

<이안나 기자>anna@ddaily.co.kr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