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보안기업 소프트캠프는 설계 소프트웨어(SW) 전문 기업 지더블유캐드(ZWCAD)코리아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소프트캠프 ‘시큐리티 365’ 사업 전개에 대한 양사의 협력 ▲지더블유캐드코리아의 ZWCAD, ZW3D 사업 전개에 대한 양사의 협력 ▲양사의 제품 기술에 대한 컨설팅, 기술 검증 협력 지원 ▲양사 비즈니스 전개 시 우호적인 영업 파이프라인 공동 추진 등 협업을 나서기로 했다.
소프트캠프는 자사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 시큐리티 365 내에 지더블유캐드코리아의 CAD 파일 처리 기술을 확보해 기능 확대를 추진한다. CAD 파일에 대한 웹 뷰어 및 협업 편집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또 지더블유캐드코리아의 2D CAD SW ZWCAD와 3D CAD/캠(CAM) SW ZW3D 제품을 소프트캠프의 시큐리티 365와 연동한다. 클라우드 환경 속 데이터 사용과 문서를 통한 협업 편의 기능으로 비대면 업무 환경에서도 보안과 협업 편의성을 제공한다는 것이 회사 c mr 설명이다.
배환국 소프트캠프 대표는 “각자의 위치에서 전문 역량을 가진 두 기업의 협력으로 양사가 추진하는 비즈니스 모델의 추진에 힘을 싣게 됐다”며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협력을 통해 양사에 긍정적인 가치 창출로 연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종복 지더블유캐드코리아 대표는 “비대면 업무 환경이 중요해진 기업의 입장에서는 CAD 데이터와 설계 주요 기술 반출을 막는 데 대한 고민이 많다”며 “소프트캠프와 상호 협력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설계 업무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