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솔루션

뉴타닉스-맨텍, 쿠버네티스 기반 컨테이너 통합 관리 솔루션 제공

백지영
김형일 맨텍 대표<사진 왼쪽>와 김종덕 뉴타닉스 코리아 지사장
김형일 맨텍 대표<사진 왼쪽>와 김종덕 뉴타닉스 코리아 지사장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뉴타닉스 코리아(지사장 김종덕)는 맨텍(대표 김형일)과 MOU를 체결하고 쿠버네티스 기반 컨테이너 통합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서비스형 플랫폼(PaaS)와 서비스형 인프라(IaaS) 간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시장 발굴과 솔루션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수행할 계획이다.

맨텍이 공급하고 있는 ‘아코디언’은 다양한 인프라가 혼재하는 플랫폼 환경에서 자동화된 운영 관리 및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최적화를 위한 쿠버네티스 기반의 컨테이너 통합 관리 솔루션(PaaS)이다.

또, 뉴타닉스는 최근 자동화된 시스템 관리 보안을 탑재한 쿠버네티스 기반의 멀티 클라우드 PaaS 솔루션 ‘카본 플랫폼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카본 플랫폼 서비스는 어느 클라우드 환경에서나 컨테이너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에 양사가 제공하는 ‘아코디언 온 뉴타닉스(Accordion on Nutanix)’는 애플리케이션 구축 또는 운영에 고민을 갖고 있는 고객에게 적합한 솔루션이다. 안정적인 애플리케이션 실행,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배포, 간편한 애플리케이션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뉴타닉스 코리아 김종덕 지사장은 “맨텍이 뉴타닉스의 ‘엘리베이트(Elevate)’ 기술 협약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것을 환영한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쿠버네티스 시장에서 거점을 확보하고, 국내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