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바닥 공기까지 싹"…청호나이스, '뉴히어로 공기청정기' 출시

이안나
- 약 20평 적용면적 제품…렌털료 4개월 방문 기준 월 3만7900원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공기청정기가 필수가전으로 자리잡으면서 다양한 형태의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바닥 띄운 공기청정기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제품은 바닥으로부터 약 10센티미터(cm) 띄워 하부흡입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됐다.

실내 공기질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선 바닥공기부터 집중 관리해야 한다는 콘셉트로 개발했다. 집안을 떠다니는 먼지들은 결국 바닥으로 쌓인다는 이유다.

제품 하단에 보푸라기 등 큰 먼지를 잡아주는 '프리필터'와 초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로 구성된 '바닥(하단)필터' 세트를 추가했다.

360도 전 방향에서 흡입이 가능한 원통형 구조다. 기능성 미디엄필터와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탈취필터를 갖췄다. 기능성 미디엄필터는 계절별 상황에 맞게 서비스 전문요원 플래너가 맞춤형 필터를 주기적으로 제공한다.

이 제품은 미세먼지(10㎛ 이하), 초미세먼지(2.5㎛ 이하), 극초미세먼지(1.0㎛ 이하) 농도를 각각 수치화시켜 사용자에게 실시간 알려준다. 공기오염도는 무드램프 색상변화로 표시한다.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는 약 20평(67㎡) 적용면적에 적합한 제품이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2등급이다. 렌털료는 4개월 방문 주기 서비스 기준 월 3만7900원(의무사용 및 소유권이전 60개월, 약정할인 기준), 일시불 가격 154만원이다.

<이안나 기자>anna@ddaily.co.kr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