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에 따르면 지난 7월부터 삼성 건조기는 국내시장에서 점유율 50%를 돌파했다. 16킬로그램(kg) 대용량 건조기 ‘그랑데’를 출시하면서 시장을 선도하는 분위기다.
삼성전자는 “독자 기술로 구현한 자연 건조 방식, 위생적 열교환기 관리, 한국 소비자의 생활습관에 맞는 대용량 설계 등이 소비자들로부터 인정을 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그랑데는 건조통 뒷면에 360개에 달하는 ‘에어홀’이 있어 풍부한 바람으로 많은 양의 빨래도 고르고 빠르게 말려준다. 건조통 내부 온도는 60도를 넘지 않아 자연 바람에 말린 것처럼 옷감 손상을 최소화해 준다.
아울러 소비자가 필요할 때 간편하게 열교환기를 청소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했다. 올인원 필터가 건조 중 발생하는 먼지를 걸러 줘, 소비자들은 1년에 3~4회 정도만 열교환기를 청소하면 된다.
삼성 건조기는 최대 가전 시장인 미국과 유럽에서도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JD파워가 실시한 ‘2019 생활가전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총점 880점(1000점 만점)을 받아, 1위를 기록했다. 독일 제품 평가 전문 매체인 ETM에서는 94.4점(100점 만점)을 받아, 건조기 부문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이달래 상무는 “삼성 건조기는 우리나라보다 건조기 역사가 긴 미국·유럽에서도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최신 기술과 국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접목시킨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