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는 이날부터 17일까지(현지시각)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동남아 인포콤 2019’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국제시청각협회(AVIXA)가 주최했다. 세계 최대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의 지역별 행사다. 올해부터 진행했다. ▲동남아 ▲인도 ▲중국 등에서 연다. 동남아 행사는 167개 기업 참여했다. 1만여명이 관람할 전망이다. 시장조사기관 IHS마킷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09년부터 2018년까지 10년 연속 동남아 상업용 디스플레이 점유율 1위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2019년형 ‘더 월 프로페셔널’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마이크로 발광다이오드(LED) 기술을 적용했다. 사용자 목적에 따라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또 퀀텀닷발광다이오드(QLED) 초고화질(UHD, 8K) 사이니지(Signage, 광고판) 시장을 개척한다. 폐쇄회로(CC)TV 보안 상황실 등 고화질 영상 분석에 적합하다. 시스템온칩(SoC) 기능을 갖춘 슬림 베젤 비디오월 솔루션 ‘VMR-U 시리즈’도 선보인다. 양면형 세미아웃도어 디스플레이도 눈길을 끌었다.
삼성전자 동남아총괄 이상철 부사장은 “이번 전시회에 선보인 최첨단 디스플레이 기술력과 고객 맞춤형 토탈 솔루션을 기반으로 동남아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보다 확고한 위상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