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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디스플레이, 플라스틱·일회용품 제로 도전

윤상호
-‘에코인 캠페인’ 시작…2월 배출량 76% 감소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제로에 도전하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대표 이동훈)는 올해부터 ‘에코인(eco人)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사내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 중이다. 삼성디스플레이의 작년 월평균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배출량은 20톤. 올 2월 4.8톤으로 약 76% 개선했다. 1인당 배출량은 월 0.8킬로그램에서 0.2킬로그램 이하로 줄었다. 1인당 배출량 월 0.1킬로그램 이하가 목표다.

삼성디스플레이 노사협의회 정재범 대표는 “임직원이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줄이기에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준 덕분에 높은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임직원 모두가 에코인 캠페인을 통해 회사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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