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18년 연결기준 실적으로 매출 1조 7151억원, 영업이익 6149억원, 당기순이익 4215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년대비 영업이익은 5% 상승,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 5% 감소했다. 전년수준 실적이다. 리니지M이 꾸준히 매출을 일군 덕분이다.
작년 4분기 실적은 매출 3997억원, 영업이익 1126억원, 당기순이익 676억원이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5%, 41% 하락했고 당기순이익은 44% 줄었다. 리니지M 출시 초반 효과가 이어진 당시 대비해 모바일게임 매출이 1000억원 가량 하락한 탓이다. 전분기대비 리니지M 매출은 3% 소폭 상승했다.
지역별 연간 매출은 한국 1조2334억원, 북미유럽 1283억원, 일본 352억원, 대만 367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2816억원이다. 제품별로는 모바일게임 9133억원, 리니지 1497억원, 리니지2 639억원, 아이온 634억원, 블레이드&소울 1196억원, 길드워2 802억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리니지M의 대만 성과로 전년동기 대비 39% 성장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모바일게임은 안정적인 매출을 이어가며 전체 실적의 53%를 차지했다. 아이온은 국내 과금 체계 전환(부분유료화을 도입)을 통해 전년 대비 35% 매출 상승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