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 단신] 위메이드, 정통 총싸움(FPS) ‘필드오브파이어’ 출시 등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www.wemade.com 대표 장현국)는 레드불릿스튜디오(대표 김영진)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총싸움(FPS)게임 ‘필드 오브 파이어’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필드 오브 파이어는 세계 유명 도시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FPS게임이다. 3대:3 실시간 이용자 대결(PVP)이 가능하다. 1인칭 시점에서 느낄 수 있는 타격감을 극대화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포격지원’, ‘순간보호막’, ‘치유’, ‘전투드론’ 등 용병들의 고유 스킬을 활용해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위메이드는 오는 26일부터 3월 11일까지 7일 동안 접속만 해도 ‘중급 선택 용병 소환권’, ‘행동력 100개’, ‘용병 승급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3월 5일까지 기간별로 달라지는 훈련 미션을 완수하면 ‘루비, 골드, 에너지, 소탕권’ 등 보상을 선물하고 3월 25일까지 레벨업 달성 시 ‘고급 용병 경험치’, ‘루비’, ‘소탕권’ 등을 지원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필파 공식 카페(cafe.naver.com/fofcaf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넥슨, ‘엘소드’에 걸그룹 여자친구 아바타 추가=넥슨(대표 박지원)은 액션 RPG ‘엘소드(Elsword)’에 인기 걸그룹 ‘여자친구’ 아바타를 신규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아바타는 게임 내 캐릭터 성별에 따라 각각 2가지 색상의 의상 콘셉트로 디자인 됐다. 특정 명령어 입력 시 미니앨범 ‘스노플레이크(Snowflake)’의 최신 타이틀곡 ‘시간을 달려서’의 하이라이트 부분 모션이 구현된다.
넥슨은 이번 제휴를 기념해 이벤트 게시판에 ‘엘소드’와 ‘여자친구’ 응원 문구를 댓글로 남긴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친필 싸인 CD’, ‘넥슨캐시’ 등을 선물한다. 제휴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elsword.nexon.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러스티블러드’ 대규모 업데이트=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모바일 액션 RPG ‘러스티블러드’(개발사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러스티블러드(cafe.naver.com/rustybloodm) 업데이트는 ‘여왕의 검’을 주제로 신규 챕터와 캐릭터 추가를 비롯해, 각종 콘텐츠를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신규 챕터 6(30개 스테이지)을 오픈했으며 신규 레이드와 함께 신규 보스 ‘악마공 바사고’를 추가했다. 신규 캐릭터 ‘가디언’도 새로 만나볼 수 있다. 기존 80까지였던 캐릭터 최고 레벨은 90까지 확장했으며, 각 직업별 약 390여종씩, 총 1560여종에 달하는 신규 장비를 추가했다. 길드 사냥터도 추가하는 등 유저 편의성을 강화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오는 3월 8일까지 90레벨을 달성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100다이아를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문화 상품권, 블루투스 스피커 등 선물을 추가 증정한다. 공식 커뮤니티에 신규 챕터 공략 게시글을 작성하는 이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다이아, 스태미너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지급한다.
◆‘풋볼데이’, 유럽축구 겨울 이적시장 반영=NHN엔터테인먼트(www.nhnent.com 대표 정우진) 는 NHN블랙픽(대표 권혁준)이 개발한 ‘풋볼데이’에 2015-2016 유럽축구 겨울 이적시장을 반영한 ‘로스터(Roster)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각 팀에 영입된 신규 선수카드를 추가했다. 이적 선수는 소속클럽, 카드 이미지가 변경되며 능력치 등 다른 항목은 변경되지 않는다. 새로운 선수카드는 게임 내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적, 은퇴 등의 이유로 소속팀에서 나간 선수는 풋볼데이 앨범 수집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미 해당 선수가 앨범에 등록돼 있다면 등급별로 보상 TP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신규 선수는 소속 클럽 앨범의 4단계 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다.
오는 3월 12일 개막하는 K리그 클래식의 경우 이적기간이 종료된 후 선수카드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엠게임, 모바일 RPG ‘크레이지드래곤’ 카페 이벤트=엠게임(www.mgame.com 대표 권이형)은 모바일 RPG ‘크레이지드래곤’의 공식 카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크레이지드래곤’(cafe.naver.com/mgamecrazydragon)은 엠게임 상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빠른 속도감의 호쾌한 액션이 강조된 RPG이다. 드래곤 탑승 전투가 이 게임의 백미다.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전투와 함께 20여가지의 액티브 스킬을 이용한 연속 스킬의 타격감은 온라인게임 수준에 못지않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영웅과 용병을 상호 육성하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단기간에 구성원을 육성할 수 있으며 세 캐릭터의 협력 플레이로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구사할 수도 있는 것도 이 게임의 강점이다.
엠게임은 이용자가 ‘크레이지드래곤’ 공식카페에 가입하고 인사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5000원권을 200명에게 증정한다. 지인들에게 ‘크레이지드래곤’을 추천해 카페 가입자수가 2000명을 달성할 시 소드 100개, 5000명 달성시 30만 골드, 1만명 달성시 루비 300개를 지급할 예정이다.
◆로코조이 ‘드래곤라자’ 구글플레이 매출 9위=로코조이인터내셔널(대표 싱샨후)은 비전브로스(대표 이상훈)가 개발한 모바일 판타지 RPG ‘드래곤라자’가 구글플레이 매출 9위에 올랐다고 25일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지난 11일 구글플레이 출시 이후 약 2주만에 거둔 것으로, 첫 매출 순위 23위에서 꾸준히 상승, 10위권 안으로 진입했다.
회사 측은 “기존 게임들이 강세를 보이는 국내 모바일 RPG 시장에서 신규 게임이 10위 안에 랭크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사례로 강력한 IP를 기반으로 한 뛰어난 게임성이 인정 받은 것”이라고 분석했다.
로코조이 인터내셔널은 드래곤라자의 국내 흥행에 힘입어 올 상반기 중 중국 출시를 진행할 예정이며, 하반기 중에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드래곤라자는 200만부 판매를 기록한 동명의 원작 판타지 소설 드래곤라자를 바탕으로 방대한 세계관과 탄탄한 스토리라인을 갖춰 것이 특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카페(cafe.naver.com/dragonraja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백발백중’ 러블리즈 화보 공개=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캐주얼 모바일 슈팅게임 ‘백발백중 for Kakao’의 홍보모델인 ‘러블리즈’의 화보를 25일 공개했다. 추후 게임 내 신규 캐릭터로 ‘케이(러블리즈 멤버)’ 등장한다.
이번에 화보와 함께 영상도 공개됐다. 15초 분량의 케이 메이킹 필름(youtu.be/5T6DplB2Uss)에는 케이가 음성 녹음하는 모습, 촬영하는 모습 등이 담겨 있어 ‘백발백중’에 어떤 모습으로 케이가 등장하게 될지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넷마블은 케이 캐릭터 출시 예고와 함께 러블리즈의 친필 사인 포스터를 백발백중 공식페이스북 이벤트 참여를 통해 선물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카페(cafe.naver.com/100shots100hits) 및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100b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IT백과] 생성형AI의 진화 ‘AI 에이전트’, 기존 AI 비서와 뭐가 다를까?
2024-12-21 13:27:59[종합] AI 초격차 확보 공고히 한 오픈AI…12일간 여정 끝엔 ‘쩐의전쟁’ 남았다
2024-12-21 11:15:25오픈AI, o1보다 더 강력한 o3 예고…개발자·연구자 대상 사전 테스트 실시
2024-12-21 08:0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