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802.11ac 지원 초고속 무선랜 보안AP 출시
[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삼성전자는 기업 무선 네트워크의 보안성을 확보하면서도 무선랜 투자비용을 최대 50%까지 절감시켜주는 ‘스마트 무선랜 보안 액세스포인트(AP)’ 제품을 2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삼성전자의 ‘스마트 무선랜 보안 AP’ 시리즈는 최신 무선랜 표준인 802.11ac를 지원하는 동시에 무선침입방지솔루션(WIPS) 전용 센서를 탑재해 자체 보안 알고리즘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 대비 최대 5배 빠른 속도로 네트워크 해킹과 무단 테더링을 탐지해 차단하는 효과를 가져온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최근 스마트 기기가 보편화되고 무단 테더링 등을 통해 누구나 통신 회선에 침투해 수분 내 개인과 기업의 정보를 유출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이에 무선 네트워크 보안장비의 해킹 탐지와 차단 시간이 중요해졌다. 최근 3년간 매해 10% 이상 성장하고 있는 기업용 무선랜의 경우 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스마트 무선랜 보안 AP’는 자체 탑재된 보안 기능을 통해 10초 이내에 네트워크의 무단 칩입을 탐지하고 30초 이내에 침입을 차단하는 ‘패스트 시큐(Fast Secu)’ 기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이 제품은 보안 기능을 통합 제공해 기업의 무선랜 투자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보안 기능이 탑재되지 않은 기존 제품의 경우 보안 기능 구현을 위해서는 별도의 장비를 구매하고 솔루션을 구축해야 했다. 이는 기업의 무선네트워크 비용 증가와 공간적 제약을 가져왔다.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 김정기 상무는 “삼성전자의 ‘스마트 무선랜 보안 AP’로 기업고객들은 최고 수준의 보안 기능을 경험함과 동시에 네트워크 투자 비용까지 절감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무선랜 제품을 지속 선보여 시장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10월 부산에서 개최되는 2014 국제통신연합(ITU) 전권회의의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로 선정된 ‘스마트 무선랜 보안 AP’ 제품 기술력을 세계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유지 기자>yjlee@ddaily.co.kr
[IT백과] 생성형AI의 진화 ‘AI 에이전트’, 기존 AI 비서와 뭐가 다를까?
2024-12-21 13:27:59[종합] AI 초격차 확보 공고히 한 오픈AI…12일간 여정 끝엔 ‘쩐의전쟁’ 남았다
2024-12-21 11:15:25오픈AI, o1보다 더 강력한 o3 예고…개발자·연구자 대상 사전 테스트 실시
2024-12-21 08:0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