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캐릭터 사업 강화…임시매장 오픈
카카오프렌즈 팝업스토어에서는 총 7개 캐릭터를 활용한 60여종의 250가지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캐릭터별 인형, 피규어 등 팬시 완구 제품들을 비롯해 스마트폰 케이스, 우산, 컵, 쿠션, 방석 등 각종 생활 용품 등이다. 브랜드 간 협업을 통한 제작된 티셔츠, 양말, 모자, 액세서리 등 패션 상품들도 구입할 수 있다.
카카오는 이번 팝업 스토어를 시작으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사업을 본격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오는 25일부터 5월 11일까지 현대백화점 목동, 무역센터점에도 카카오프렌즈 팝업스토어를 추가로 오픈하며 더 많은 사용자들과 소통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더 많은 업체들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해 상품을 제작, 판매할 수 있도록 캐릭터 라이센싱 사업을 확대하고 캐릭터 상품 라인업을 넓혀가며 또 하나의 상생 모델로 키워나갈 방침이다.
카카오는 “모바일에서 오가는 수많은 대화 속에 내 감정과 이야기를 대변하는 카카오프렌즈가 캐릭터 상품으로 사용자와 더 가까이 소통할 수 있게돼 기쁘다”며 “전 세대를 아울러 사랑받는 유일한 국민 캐릭터로 성장한만큼 사용자와 스킨십을 강화하고 더 큰 가치를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한국신용데이터-대전시, 제4인뱅 '한국소호은행' 본사 대전에 설립 추진
2025-02-25 18:02:22[데스크칼럼] 금리인하가 만병통치약인가… '고환율' 대책은?
2025-02-25 18:01:59적자폭 줄인 티맵모빌리티, 우티 이어 전동킥보드도 접는다
2025-02-25 17:48:34SK스퀘어, 작년 영업익 3조9126억원 ‘사상최대’...매출은 전년比 16.2%↓
2025-02-25 17:29:51[DD퇴근길] "오픈AI 올라타자"…韓 AI 동맹전선 윤곽 언제쯤?
2025-02-25 17:2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