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SK텔레콤(대표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클라우드 기반 문서협업솔루션인 ‘T 클라우드 비즈 오피스박스(이하 오피스박스)’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MS의 오피스 소프트웨어를 SK텔레콤의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인 ‘T 클라우드 비즈’를 통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핵심이다.
서비스 이용료는 한 ID당 1개월 사용료가 1만 7500원이다. 저장공간은 개인당 5GB, 회사/팀 저장 공간은 총 10G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사용자는 웹브라우저 상에서 웹앱 형태로도 MS 오피스의 최신 버전인 ‘오피스 2013’을 이용할 수 있다. 양사는 ‘오피스박스’가 SK텔레콤의 클라우드 및 통신기술과 MS 오피스의 클라우드 연동 및 터치 UI 특화된 기술과 결합돼 보다 안정적인 스마트워크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고 자신하고 있다. 또한 BYOD(Bring Your Own Device)가 적용돼 사용자 1명당 스마트기기 5대에 ‘오피스 2013’을 설치·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밖에 저장공간을 개인별로, 그룹별로 분리해 사용하거나 회사 전체는 물론 부서별, 프로젝트 단위로 문서함을 구성해 사용할 수 있다. 게시판, 캘린더, 공지사항, 블로그 등의 기능도 필요에 따라 적용 가능하다.
SK텔레콤 이명근 기업사업부문장은 “향후 고객들이 다양한 문서 협업 솔루션들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