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트렌D] "고맙고 사랑해"…5월 감성 자극하는 홀케이크 총출동

최규리 기자
파리바게뜨 ‘마이넘버원’ 케이크. [ⓒSPC]
파리바게뜨 ‘마이넘버원’ 케이크. [ⓒSPC]

[디지털데일리 최규리기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커피·베이커리 업계가 소중한 이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홀케이크'를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감사와 사랑의 의미를 담은 특별한 비주얼과 맛, 여기에 개성 넘치는 굿즈와 프로모션까지 더해 '선물용 케이크'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우리 가족의 행복한 순간'을 주제로 다양한 케이크를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6가지 조각 케이크로 구성된 '마이넘버원' 케이크로, 고구마·초코생크림·딸기생크림 등 인기 플레이버를 모았다. 5월 1일부터 15일까지 한정 판매되며, 케이크 받침에는 '복불복 게임' 요소를 넣어 가족끼리 즐길 수 있도록 재미를 더했다. 이 외에도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내 마음은 핑크하트', 카네이션 장식의 '행복가득 꽃 케이크' 등 사랑과 감사를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이 마련됐다.

메가MGC커피의 '마루는 강쥐' 홀케이크와 굿즈 5종. [ⓒ메가MGC]
메가MGC커피의 '마루는 강쥐' 홀케이크와 굿즈 5종. [ⓒ메가MGC]

메가MGC커피는 캐릭터 '마루는 강쥐'와 두 번째 협업을 진행하며 '짱 센 어린이상! 고구마루 케이크'를 출시했다. 부드러운 화이트 시트에 달콤한 고구마 무스를 더하고, 고구마를 콕콕 박아 식감을 살린 떠먹는 타입 케이크다. 고구마 모양을 그대로 구현한 재미있는 디자인과 1만원대 가격으로 가성비를 높였으며, 예약 시스템을 통해 사전 주문도 가능하다. 함께 선보인 '빙글빙글 마루 인형 키링', '피크닉 매트 세트' 등 굿즈 5종도 출시와 동시에 팬들의 덕심을 자극하고 있다.

파스쿠찌, 가정의 달 맞아 ‘하트 투 스위트’ 케이크 3종 출시.[ⓒSPC]
파스쿠찌, 가정의 달 맞아 ‘하트 투 스위트’ 케이크 3종 출시.[ⓒSPC]

파스쿠찌는 '하트 투 스위트'를 콘셉트로 입체적인 하트 장식이 돋보이는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하트 통통 케이크'와 '고마워요 케이크', '사랑해요 케이크' 등은 레몬 커스터드, 블루베리 콤포트, 요거트 크림 등 상큼한 맛을 강조했다. 해피오더 앱과 온라인 채널을 통한 사전 예약 시 할인과 포인트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할리스 '카네이션 케이크'. [ⓒ할리스]
할리스 '카네이션 케이크'. [ⓒ할리스]

할리스는 매년 인기를 끌어온 '카네이션 케이크'를 리뉴얼해 선보인다. 딸기 생크림 케이크를 베이스로 부드러운 시트와 상큼한 필링, 화려한 머랭 꽃 장식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폭신한 시트에 부드럽고 달콤한 생크림, 상큼한 딸기 콩포트를 더해 맛을 살린 딸기 생크림 케이크 위에, 두 가지 핑크 컬러의 카네이션 모양 머랭을 풍성하게 올려 카네이션 꽃다발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을 완성했다. 보는 즐거움은 물론, 한 입 가득 퍼지는 달콤하고 상큼한 맛까지 함께 선사한다.

업계 관계자는 "감사의 달인 5월은 케이크 수요가 급증하는 시기"라며 "가족, 친구, 소중한 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홀케이크 선물'이 올해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최규리 기자
gggyu@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