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프린팅/디바이스

엡손, 카카오톡 채널로 원스톱 프린팅…’엡손 프린톡’ 출시

김문기 기자
엡손, 카카오톡 채널로 원스톱 프린팅…’엡손 프린톡’ 출시 [사진=엡손]
엡손, 카카오톡 채널로 원스톱 프린팅…’엡손 프린톡’ 출시 [사진=엡손]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한국엡손(대표 후지이 시게오)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지정해 둔 엡손 프린터로 인쇄 서비스를 지원하는 메신저 프린팅 솔루션 ‘엡손 프린톡(PrinTalk)’을 출시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엡손은 모바일 기기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확대와 일상 사진을 출력하는 수요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유연한 사용성과 연결성을 갖춘 프린팅 솔루션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톡 채널 ‘엡손 프린톡’에서는 엡손 커넥트(Epson Connect)에 등록된 프린터 이메일 ID 또는 프린터 정보가 담긴 QR 코드로 기기를 등록할 수 있다. 매번 어플에 접속하지 않고도 필요할 때 마다 바로 출력할 수 있다.

‘엡손 프린톡’의 주요 기능으로는 ▲사진 인쇄 ▲문서 인쇄 ▲N컷 인쇄 등이 있다. 사진 인쇄는 챗봇 대화창에 필요한 사진을 전송하면 연결된 프린터로 바로 인쇄할 수 있다. 크기는 자동으로 4X6 사이즈로 출력되며 JPG, JPEG, PNG 등의 확장자를 지원한다. 문서의 경우 DOC, DOCX, PDF 등의 파일을 업로드하면 인쇄 설정 값 설정 후 출력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모아 N컷사진으로 만들 수도 있다. 유명 일러스트 작가 김잼·김현주·나무13 작가와 협업으로 제작한 프레임을 포함해 총 16종 포토프레임을 지원한다.

후지이 시게오 한국엡손 대표는 “엡손 프린톡은 누구나 익숙한 카카오톡 메신저를 기반으로 구현된 간편한 프린팅 솔루션으로, 디지털 친화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엡손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편리하고 풍요롭게 만들어 주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문기 기자
mo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