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프린팅/디바이스

'구글 픽셀10 프로 폴드’ 가격 낮춘다…TSMC 텐서 G5 탑재

김문기 기자
구글 ‘픽셀10 프로 폴드’ 렌더링 이미지 [사진=androidheadlinesXonleaks]
구글 ‘픽셀10 프로 폴드’ 렌더링 이미지 [사진=androidheadlinesXonleaks]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구글의 폴더블 스마트폰 ‘픽셀 10 프로 폴드’가 오는 8월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1일(현지시간) 미IT전문매체 안드로이드헤드라인과 더버지, 폰아레나 등은 구글이 ‘픽셀 10 프로 폴드(Google Pixel 10 Pro Fold)’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으며, 오는 8월 출시될 것이라 예측했다. 구글은 8월 ‘메이드 바이 구글’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날 픽셀 10 시리즈를 출시한다는 전망이다.

픽셀 10 프로 폴드는 전작과 유사한 카메라 모듈과 전체적인 디자인을 유지한다. 다만 두께는 더 얇아진다. 전체적인 크기는 155.2 x 150.4 x 5.3mm로 예상된다.

구글 픽셀 10 프로 폴드는 텐서 G5(Tensor G5) 프로세서를 탑재한다. TSMC에서 제조되며, 성능과 전력 효율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메모리와 저장 공간 옵션은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제공될 전망이다. 16GB RAM을 기본으로 256GB 및 512GB 저장 용량 옵션이 유지된다.

특히, 이번 신규 모델에서 핵심 사항은 가격 인하다. 픽셀 10 프로 폴드의 가격이 전작보다 낮아질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다. 다른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가격을 유지하거나 인상하는 것과 달리, 구글은 프리미엄 폴더블폰의 가격을 다소 낮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려는 전략을 펼칠 것으로 추정된다.

김문기 기자
mo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