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 자체 개발 CRM 솔루션 ‘세일즈웍스’ 출시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코오롱베니트는 자체 개발한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 ‘세일즈웍스(가칭)’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코오롱베니트는 자사 및 코오롱그룹 시스템에 이 솔루션을 먼저 적용해 세부적인 기능을 고도화하고 향후 외부 고객에게도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세일즈웍스는 고객 충성도를 제고하는 데이터 기반의 영업 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한다. 솔루션에 축적한 고객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분석해준다. 사용자는 구매 데이터와 행동 패턴을 통합적으로 분석해 맞춤형 서비스와 제품을 고객에게 제안할 수 있다.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내부 구성원 간 업무 프로세스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영업 활동과 관련한 전체 데이터가 유기적으로 통합 관리되서다. 이 데이터 분석을 통해 세일즈웍스는 잠재적인 사업 기회를 도출하고 수주 성공 확률을 추정한다. 사업 프로젝트와 관련 예상 수주액과 원가를 예측해 손익을 계산하는 방식이다.
코오롱베니트는 자체 개발 플랫폼인 ‘WorX’ 프레임워크가 적용된 자체 개발 솔루션의 대외 고객 발굴을 가속할 계획이다. 코오롱베니트는 현재까지 WorX 프레임워크를 활용해 10개 이상의 다양한 솔루션 제작해 왔다. 대표적으로 인사관리시스템 HRWORX는 코오롱그룹 및 외부 기업에서 사용 중이며, AI 플랫폼인 KOAIWORX는 코오롱 그룹으로 확대 도입을 앞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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