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AI도 꺾은 이세돌, 이번엔 SOOP서 버추얼 아이돌과 한판 승부

최규리 기자

[디지털데일리 최규리 기자] 천재 바둑 기사 이세돌과 버추얼 아이돌 그룹 이세계아이돌의 특별한 대결이 펼쳐진다.

SOOP은 오는 2월 21일 바둑 기사 이세돌과 버추얼 아이돌 그룹 ‘이세계아이돌’이 맞붙는 바둑 대결 이벤트 ‘SOOPER MATCH 1’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SOOPER MATCH’는 스트리머와 다양한 분야의 인물들이 스포츠로 대결을 펼치는 SOOP의 오리지널 콘텐츠로, 이번 이벤트는 바둑 종목으로 진행된다.

‘이세계아이돌’은 스트리머 우왁굳이 기획한 6인조 버추얼 아이돌 그룹으로, 2021년 12월 데뷔 후 음악, 웹툰, 방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세돌은 국내외 바둑 대회에서 수차례 우승하며 한국 바둑계를 대표하는 기사로 자리 잡았다. 특히 2016년 인공지능(AI) 알파고와의 대결에서 승리를 거두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이번 대결은 이세돌이라는 이름의 진정한 주인을 가린다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대결은 간단한 ‘미니 게임’과 메인 경기인 ‘초능력 바둑’으로 나눠 진행되며, 메인 경기에서 ‘이세계아이돌’ 멤버들은 각자 가진 특별한 바둑 능력을 사용해 ‘이세돌’과 대국을 진행하게 된다.

대결은 2월 21일 오후 8시부터 SOOP을 통해 생중계된다. 가상현실 플랫폼 VR챗(VRChat)에서 진행되며, 이세돌은 아바타를 생성해 가상 공간에서 ‘이세계아이돌’ 멤버들과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최규리 기자
gggyu@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