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매사 'IT 트렌드 세미나' 성료..."고객사 소통·파트너십 강화"

이건한 기자
매사 IT 트렌드 세미나 현장 [ⓒ 매사]
매사 IT 트렌드 세미나 현장 [ⓒ 매사]

[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 정보통신기술(ICT) 서비스 기업인 ㈜매사는 지난 7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매사 IT 트렌드 세미나'를 성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공공기관, 금융, 방송, 병원 등 여러 분야의 관계자 약 70명이 참여해 급변하는 IT 업계의 트렌드를 살피고 각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솔루션과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강종효 매사 대표는 이날 세미나 환영사에서 "급변하는 기술 환경 속에서 이번 세미나가 고객사와 상호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매사는 고객사의 요구에 부합하는 최신 솔루션을 꾸준히 선보이며 기업들의 성공적인 IT 혁신을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주요 세션 발표에서는 실제 고객사들의 다양한 사례가 소개됐다. ▲PANASIA ▲SBS ▲홈앤쇼핑 등 매사의 주요 고객사들은 각기 다른 산업 분야에서 IT 솔루션 기반으로 각사가 직면한 문제 해결 사례를 발표함으로써 실제 적용 가능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세미나 종료 후에는 네트워킹 시간이 마련되어 참가자들 간의 정보 교류와 협력 방안 모색이 활발히 진행되기도 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금융업계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에서 클라우드와 데이터 관리 등 실제적으로 유용한 IT 솔루션과 사례를 접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평가하며 "실제 성공적으로 적용된 혁신 사례들을 직접 들어볼 수 있었던 점도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매사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고객사와의 관계를 한층 더 강화하는 한편, 다양한 주제로 고객사와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강 대표는 "고객의 목소리를 더욱 가까이 듣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신뢰받는 파트너로 자리잡겠다"는 포부다. 또한 이번 세미나가 고객사와의 협력 및 신뢰도를 높이고 중요한 소통의 장으로 발전할 것을 기대했다.

이건한 기자
sugyo@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