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귀여운 펫 키우며 포인트 적립…네이버페이, ‘페이펫 키우기’ 출시

오병훈 기자
[ⓒ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

[디지털데일리 오병훈기자] 네이버페이가 캐릭터를 키우며 재미있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12일 네이버페이(대표 박상진)는 ‘페이펫 키우기’ 서비스를 출시하고,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전체 혜택을 모아볼 수 있도록 네이버페이앱의 ‘혜택’ 탭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페이펫 키우기 서비스는 포인트를 적립하며 캐릭터를 단계별로 성장시키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서비스다. ‘페이펫’ 캐릭터는 강아지 ‘모아’, 고양이 ‘보니’, 햄스터 ‘리치’로 구성됐다. 세 가지 캐릭터 중 한 마리를 무작위 분양받아 키울 수 있고, 모은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일정 금액에 도달할 때마다 레벨5까지 단계별로 페이펫을 성장시킬 수 있다.

페이펫은 포인트 적립 수준에 따라 총 5단계의 레벨로 성장하고, 레벨이 오를 때마다 사용자에게 추가로 ‘랜덤 레벨업 포인트’가 제공된다. 구매확정, 리뷰작성 등 네이버페이 서비스를 더 많이 이용하고, 혜택 탭에 모인 미션을 많이 수행할수록 더 많은 포인트를 모아 캐릭터를 빨리 성장시키며 추가 포인트도 얻을 수 있다.

새로 개편된 네이버페이앱 ‘혜택’ 탭에서는 기존에 흩어져 있던 포인트 미션들을 모두 모아 한눈에 확인 가능하다. 이번 개편을 통해 ▲네이버페이로 현장결제하고 포인트를 뽑거나 ▲네이버에서 쇼핑한 후 구매확정 혹은 리뷰작성을 통해 포인트를 얻고 ▲클릭이나 방문하기 미션을 통해 포인트를 받는 등 ‘혜택’ 탭에서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포인트 혜택을 ‘미션별 받기’ ‘쉽게 받기’ ‘많이 받기’ 탭으로 구분해 모아볼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먼저 미션별 받기 탭에서는 ‘클릭·방문하기’ ‘쇼핑라이브 시청하기’ ‘스토어 알림받기’ 등 수행해야 하는 동작별 혜택을 모아볼 수 있다. ‘쉽게 받기’ 탭에서는 클릭, 방문 등 쉽게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많이 받기’ 탭에서는 회원가입, 상품 구매 인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전상호 네이버페이 페이앱서비스 리더는 “네이버페이 사용자가 더 쉽고 재미있게 포인트를 모을 수 있도록 혜택 탭을 개편하고 페이펫이라는 귀여운 캐릭터를 키울 수 있는 서비스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가 혜택을 더욱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오병훈 기자
digim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