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슈퍼브에이아이, AWS ISV 엑셀러레이트 '차별화 파트너' 선정

이건한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 비전 AI 솔루션 기업 슈퍼브에이아이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AWS ISV 엑셀러레이트 프로그램'의 '차별화 단계(Differentiated Stage)'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 슈퍼브에이아이.
ⓒ 슈퍼브에이아이.

AWS ISV 엑셀러레이트 프로그램은 AWS에서 실행하거나 AWS와 통합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을 위한 공동 판매 프로그램이다. AWS의 자체 영업 조직 및 리셀러 기업 인프라를 활용해 선정된 파트너사의 제품 및 서비스 판매를 지원한다.

슈퍼브에이아이는 SaaS 플랫폼 내에서 AI 개발 전체 사이클을 아우르는 고성능 AI를 구축할 수 있는 기술력이 높게 평가 받아 비전 AI ML옵스(Vision AI MLOps) 부문의 차별화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파트너 선정으로 슈퍼브에이아이는 AWS 국내외 영업 팀과 협업해 신규 비즈니스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또한 AWS의 '아마존 세이지메이커 레디(Amazon SageMaker Ready)' 프로그램에도 가입했다. 아마존 세이지메이커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AI와 머신러닝 모델을 쉽게 개발, 훈련,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완전 관리형 서비스다. 프로그램에 가입한 기업들은 아마존 세이지메이커와 원활하게 연계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한편, 슈퍼브에이아이는 전문가가 컨설팅부터 데이터 설계·AI 알고리즘 개발·운영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슈퍼브 서비스'와 하나의 플랫폼에서 AI 개발 전체 사이클을 아우르는 고성능 AI 구축 플랫폼인 '슈퍼브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슈퍼브 플랫폼 내에서 데이터 분석부터 모델 제작 및 배포까지 신속한 AI 모델 개발과 관리를 지원한다. 이들 서비스는 AWS 마켓플레이스에도 등록돼 있기 때문에 AWS 고객은 복잡한 절차 없이 마켓플레이스에서 결제 후 사용할 수 있다.

김현수 슈퍼브에이아이의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 획득과 더불어 세이지메이커 레디 인증을 토대로 슈퍼브에이아이의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건한 기자
sugyo@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