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13일 개장…“외국 관광객 접점 확대”
[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무신사가 최근 방한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쇼핑 성지’로 떠오른 서울 성수동에 새로운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를 연다고 2일 밝혔다. 무신사 사업 본거지인 성수동을 중심으로 외국인 관광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입점 브랜드 글로벌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취지다.
오는 13일 그랜드 오픈하는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는 성수역 3번 출구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자리 잡았다. 지상 1층에 영업 면적 기준으로 약 702.5㎡(약 213평) 규모로 조성된다. 무신사는 정미소에서 성수동을 대표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변모하며 50여 년간 자리를 지킨 대림창고 헤리티지를 반영해 편집숍 공식 명칭을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로 결정했다.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는 온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일체화한 것이 특징이다. 상품 택(tag)에 부착된 QR코드 스캔하면 무신사 앱과 실시간 연동해 할인 및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곳에서는 패션, 스니커즈, 주얼리 등 100여개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신발을 제외한 패션 의류·잡화 가운데 국내 브랜드 비중은 약 85%에 달한다. 대표적으로 ▲나체 ▲낫유어로즈 ▲로우클래식 Lc ▲미세키서울 ▲애즈온 ▲오도어 ▲오헤시오 ▲오호스 등 최근 글로벌 고객들로부터 주목받는 여성 패션 브랜드가 입점한다.
라이징 브랜드를 집중 조명하는 팝업존과 숍인숍(Shop-in-shop) 도 마련된다. 팝업존은 매달 가장 화제성 높은 브랜드를 소개하는 공간으로 오픈 시점에는 ‘그레일즈’와 ‘떠그클럽’이 24FW 시즌 상품을 한시적으로 선보인다.
오는 10월에는 인기 K팝 그룹과 입점 브랜드의 협업 프로젝트 팝업이 예정됐다. 상설 운영되는 숍인숍에는 유러피안 감성 캐주얼을 선보이는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모노톤의 클래식 놈코어 룩을 제안하는 ‘트리밍버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입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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