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게임 개발사 ‘탱고 게임웍스’ 개발 인력 영입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크래프톤은 12일 일본 게임 시장 첫 투자로 탱고 게임웍스를 선택하고, 개발 인력의 영입을 발표했다. 또 엑스박스 및 제니맥스와 협력해, 탱고 게임웍스의 인기 IP(지식재산) '하이파이러시’도 함께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탱고 게임웍스는 2010년에 설립된 일본의 개발사로, 리듬 액션 하이파이러시, 서바이벌 호러 ‘디이블위딘’, 액션 어드벤처 ‘고스트와이어: 도쿄’ 등을 개발했다.
특히, 하이파이러시는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으며 글로벌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압도적 긍정적’ 평가, 더 게임 어워드 2023 '최고의 오디오 디자인상', 제24회 게임 개발자 회의 '최고의 오디오상', 제20회 BAFTA '최고의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탱고 게임웍스는 2021년 마이크로소프트에 인수됐으나 지난 5월 폐업 소식을 알렸다. 이에 크래프톤은 탱고 게임웍스가 가진 게임 개발을 향한 장인 정신과 새로운 즐거움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창의성에 대한 존중의 의미를 담아, 일본 게임 시장의 첫 투자로 탱고 게임웍스와 손잡았다.
크래프톤은 이번 인수를 통해 하이파이 러시 차기작 개발을 포함해 새로운 프로젝트에 착수할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이번 투자가 하이파이 러시 IP의 전통을 이어 나가는 동시에, 탱고 게임웍스의 차기작을 기다리는 전세계 팬들을 위한 선택임을 강조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또한 “탱고 게임웍스 개발 인력들이 크래프톤에서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기존 게임 카탈로그 서비스엔 영향이 없다.
크래프톤은 “이번 결정이 탱고 게임웍스의 독창적인 크리에이티브 문화와 도전 정신을 계속해서 전 세계 팬들에게 선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크래프톤 일본 시장 진출의 첫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와 같은 크래프톤의 결정은 일본 뿐만 아니라 전 세계 게임 시장에서 창의적인 게임성을 발굴하고 크리에이터를 존중하는 크래프톤의 철학을 잘 보여주는 사례로, 앞으로도 매력적인 게임성을 지닌 크리에이티브를 찾는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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