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지역 농특산물 활용 상품 지속 발굴…'홍성마늘 한우구이' 출시
[디지털데일리 강소현기자] LG헬로비전는 충청남도 홍성군, 신선P&F와 홍성마늘 한우구이 제품 출시를 위한 업무 협약(MOU)를 맺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홍성군은 제품 출시를 위한 행∙재정적 지원을 하고, LG헬로비전과 축산물 가공 유통 전문 기업인 신선P&F는 홍성마늘 등 지역 특산품 관련 제품 개발과 판매망 구축 등에 힘쓰기로 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홍성마늘 한우구이’는 LG헬로비전 ‘제철장터’의 '오리지널 로컬 테이스트 (오.로.테)' 프로젝트 전략 상품이다. '오.로.테' 프로젝트는 지역에서 나고 자란 원물을 지자체 등과 함께 발굴해 특화 상품으로 만드는 것으로, 지난해 1호 상품 ‘땅끝마을 해남김치’를 시작으로 ‘순창 고추장불고기’, ‘남원 추어탕’ 등을 출시해왔다.
‘홍성마늘 한우구이’는 대한민국 우수품종 대상을 수상한 홍성마늘로 소스를 만들어 고혈압, 고지혈증 등에 효과가 있는 클로로필 성분이 다량 함유됐다. 해당 제품은 이번 달 중 LG헬로비전의 지역채널 커머스를 통해 정식 판매될 예정이다.
강명신 LG헬로비전 전무(미디어그룹장)는 “LG헬로비전은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커머스를 하고자 ‘오리지널 로컬 테이스트’ 프로젝트를 꾸준히 해오고 있다”며 “이번 홍성마늘 한우구이를 통해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지역 농축산인들의 새로운 판로 개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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