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1Q 영업익 85% 늘어난 179억원… 자체개발‧투자로 성장성 확보 집중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웹젠이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2024년 1분기 매출 614억 원, 영업이익 179억원, 당기순이익 206억원을 거뒀다고 8일 잠정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43.66%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84.61%, 62.73% 상승했다. 직전 분기 대비로는 매출은 12.99%, 영업이익은 1.52% 줄었다. 순이익은 0.64% 늘었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뮤모나크’의 흥행 흐름이 이어진 가운데, 지난해 1분기 실적 대비 기저효과가 더해져 전년 대비 실적이 확대됐다.
웹젠은 1분기 기대작 ‘테르비스’를 비롯한 자체 개발작 완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하는 한편,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외부 투자에 주력했다.
개발사 ‘하운드13’과 ‘프로젝트D(가칭, 드래곤소드)’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면서 다른 신작 게임들의 퍼블리싱 계약 우선권도 확보하는 조건으로 투자를 단행했다.
카툰렌더링 기법의 신작 게임 ‘프로젝트세일러’를 준비하는 ‘파나나스튜디오’에는 신작게임 퍼블리싱 계약 우선권을 갖는 조건으로 지분 일부를 확보했다.
웹젠은 하반기 중 ‘프로젝트S’의 게임 퍼블리싱을 시작으로 국내외에서 신작 게임 출시에 나선다. 프로젝트S는 물리 기반 렌더링 방식으로 구현한 캐릭터 그래픽과 동화풍의 애니메이션을 차별화 요소로 내세운 MMORPG다.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일정을 조율 중이다.
웹젠의 자회사에서 직접 개발하는 테르비스는 한국은 물론, 일본 등 해외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개발 중이다. 작년 처음 대중에 공개된 후 ‘2D재패니메이션’풍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의 게임성으로 게이머 취향에 부합했다는 호평을 받으며 기대작으로 자리 잡았다.
언리얼엔진5를 기반으로 신작 MMORPG를 개발하는 웹젠레드코어를 비롯한 개발전문 자회사들 역시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며, 외부 공개 및 출시를 위한 사업 일정을 준비하고 있다.
웹젠의 김태영 대표이사는 “자사의 재무 및 경영 상황에 맞춰 우수 개발사에 대한 투자는 지속하고, PC 온라인과 모바일게임을 넘어 콘솔게임까지 다수의 신작들을 확보하려 한다”면서 “플랫폼 다변화와 AI 활용 등 게임사업과 개발 기술의 변화에 신속히 대응해 심화되는 경쟁에서 생존하고, 성장 동력도 계속 마련해 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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