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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오키친스튜디오’ 통해 한식 가치 확산…K-푸드 경험 제고

왕진화 기자
[ⓒ오뚜기]
[ⓒ오뚜기]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오뚜기는 쿠킹경험공간인 ‘오키친스튜디오’를 통해 한식 문화 확산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아리랑TV’와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등 다양한 TV프로그램을 통해 K-푸드 쿠킹 공간은 물론, 한식을 직접 배우는 쿠킹클래스를 선보이는 등 한식 매력과 가치를 전파하고 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한국 문화 인기가 확산되고 특히 한식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추세다. 세계 곳곳 어디서나 K-푸드를 요리해 즐기고 싶어하는 니즈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이에 오뚜기는 자사에서 운영하는 쿠킹경험공간 오키친스튜디오를 외국인에게 한식 조리법을 소개하는 아리랑TV ‘1DAY 1KOREA : K-FOOD’, 외국인의 한국 문화 체험 모습을 담는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등의 프로그램에 소개하면서 외국인이 직·간접적으로 K-푸드와 오뚜기 브랜드 및 제품을 보다 흥미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우선, 지난 2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한국 여행을 온 댄서 카니와 프랑스 친구들의 한국요리 도전기’를 주제로, 대표적인 K-푸드인 불고기, 김밥, 잡채를 '오키친스튜디오'에서 직접 배우며 맛깔스럽게 요리하는 모습이 소개됐다.

해당 쿠킹클래스에서는 한식 특유의 고소한 맛을 대표하는 제품인 오뚜기 ‘고소한 참기름’을 사용해 잡채와 불고기의 맛을 내는 법을 경험하는 것은 물론, 오뚜기의 대표 라면 제품인 진라면 컵라면과 직접 만든 김밥을 곁들여 먹는 식문화를 즐겁게 즐기는 모습까지 담겼다.

오뚜기는 해외 시청자에게 인기가 높은 아리랑TV에도 오키친스튜디오를 촬영 장소로 제공하고 있다. 최근 새롭게 단장한 아리랑TV ‘1DAY 1KOREA : K-FOOD’는 ‘세계 어디서든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한식’을 표방하며, 한국 거주 18년차 미국인 셰프, 라이언 웨슬리 필립스(Ryan Wesley Phillips)가 세계 어디서든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해 한식을 일상적으로 요리할 수 있도록 집밥 스타일의 레시피를 제안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국내 소비자에게 큰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는 오키친스튜디오가 해외 잠재 고객에게도 한식 문화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기를 기대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에 공간과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국을 대표하는 종합식품기업으로서, 우리나라의 맛과 식문화를 알리고 그 안에 자연스럽게 녹아있는 오뚜기의 헤리티지를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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