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 힘주는 SK스토아…'쇼핑천재 허은순' 라이브 방송 론칭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SK스토아(대표 박정민)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 ‘쇼핑천재 허은순’을 론칭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방송은 모바일 영역에서 SK스토아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모바일 사용에 익숙한 고객들 사이에서 유명한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만들고, 가치 있는 상품에 합리적 혜택을 더해 소개한다.
메인 진행자로 출연하는 인플루언서 허은순은 팔로워 약 8만명을 보유한 가운데 본인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맞춤옷 제작 브랜드까지 경영 중이다. 이른 바 ‘릴스천재’라고 불리는 그는 인스타그램 운영 1년 만에 약 4000만 뷰를 넘기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SK스토아는 허은순 인플루언서와 손잡고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의 상품, 친환경·자연친화 상품을 우선적으로 선정해 ‘가치 있고 잘 살고 잘 사는 쇼핑’을 제안한다.
‘쇼핑천재 허은순’은 진행자가 직접 상품 선정에도 참여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검증한 아이템을 SK스토아 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SK스토아 앱은 물론 인스타그램과 토스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송출함으로써 시청자 유입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앞으로도 뷰티, 건강기능식품, 일반식품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상품을 선정해 판매한다.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진행하는 첫 방송을 통해 선보이는 상품은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그란디디에’ 기초 화장품 세트다. 방송 구매 고객 전원에게 최대 1만원의 적립금을 제공하고 방송 중 구매 인증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그란디디에 트래블 키트’를 증정한다.
허은순 진행자는 “상품성은 좋으나 판로 개척에 어려움이 있는 브랜드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 ‘쇼핑천재 허은순’에 참여하게 됐다”며 “가치 있는 쇼핑을 제안해 많은 액티브 시니어에게 ‘잘 살고 잘 사는 방법’을 공유할 것”이라고 전했다.
윤화진 SK스토아 프로덕트그룹장은 “모바일 영역에서 신규 고객을 다수 확보하고 고객 연령층을 더욱 확장하기 위해 인플루언서 허은순님과 새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이 방송은 가치 있는 쇼핑 제안에 알찬 혜택까지 더해 앞으로 SK스토아 간판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스토아는 지난달 모바일 역량 강화를 위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 개편을 단행했다. ‘가전대학’, ‘왔다! 장보기’ 등 카테고리별 특화 프로그램을 갖추고 운영 한 달 만에 누적 시청 수 3억 뷰를 넘겼고 총 주문액 역시 6억원 이상을 달성했다.
[IT백과] 생성형AI의 진화 ‘AI 에이전트’, 기존 AI 비서와 뭐가 다를까?
2024-12-21 13:27:59[종합] AI 초격차 확보 공고히 한 오픈AI…12일간 여정 끝엔 ‘쩐의전쟁’ 남았다
2024-12-21 11:15:25오픈AI, o1보다 더 강력한 o3 예고…개발자·연구자 대상 사전 테스트 실시
2024-12-21 08:0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