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뷰티라운지’ 그랜드 오픈…“구매고객 혜택 강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11번가는 뷰티 카테고리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을 강화하며 ‘뷰티라운지’ 프로그램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뷰티라운지에서는 60개 인기 뷰티 브랜드가 발급한 시크릿 쿠폰이 제공된다. 10%부터 25%까지의 할인 쿠폰이 ID당 32장까지 발행되며, 최대 5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1번가에서 지난 3개월 동안 뷰티 카테고리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라면 뷰티라운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별도 신청 프로세스는 없으며, 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매월 자동으로 선정된다. 시크릿 쿠폰 역시 별도 다운로드 과정 없이 자동으로 입력돼 사용이 용이하다.
구매 경험이 없어 현재 뷰티라운지 혜택을 이용하지 못하는 소비자라도 쉽게 합류가 가능하다. 11번가에서 한 번이라도 뷰티 카테고리 제품을 구매한다면, 다음날 바로 ‘뷰티라운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뷰티라운지’에서는 ▲신상업데이트 ▲조회급상승 ▲어워드템 ▲슬로우에이징 ▲글로우스킨 등 최신 뷰티 트렌드에 부합하는 테마별로 뷰티 아이템이 큐레이션됐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상품을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이영진 11번가 마케팅담당은 “2월부터 두 달 동안 뷰티라운지를 시범 운영한 결과, 참여 브랜드들의 수가 75% 증가하고 할인 쿠폰을 사용해 구매한 고객 수는 28% 증가하는 등 반응도 좋은 편”이라며, “뷰티라운지를 통해 11번가의 뷰티 충성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뷰티 제품의 재구매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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