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기프티쇼 비즈, '선택형 쿠폰' 출시
[디지털데일리 채성오 기자] KT알파(대표 박승표)가 운영하는 기업전용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가 고객 선택형 쿠폰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선택형 쿠폰은 선물 받은 사람이 원하는 상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이다.
기존 모바일 쿠폰은 교환 가능한 브랜드와 상품이 특정돼 선호하지 않는 상품을 받거나 근처에 교환처가 없어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다. 기프티쇼 비즈는 선택형 쿠폰을 통해 이런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 기업 담당자 및 수신자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선물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선택형 쿠폰은 카테고리 및 금액대에 상관없이 최대 20개의 상품으로 구성할 수 있다. 수신자는 최초 수신한 문자 내 링크(URL)를 통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해당 상품을 다시 받는 방식으로 사용 가능하다. 예를 들어, 상품 리스트 중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선택하게 되면 해당 모바일 쿠폰이 추가로 발송된다.
기업 담당자는 상품 선택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고, 수신자는 취향에 따라 원하는 상품을 고를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특히, 기업 담당자는 ▲마케팅, 복지 등 상황별 구매 목적에 따라 상품을 선택해야 하는 경우 ▲정해진 예산 내 수신자 모두를 만족시켜야 하는 경우 ▲수신자의 연령대가 다양해 상품 선택에 고민이 되는 경우 등에 선택형 쿠폰을 이용할 수 있다.
선택형 쿠폰은 상품 리스트 중 최고 상품가 기준으로 결제금액이 산정·결제된다. 수신자가 선택한 상품 금액이 최고 상품가보다 낮을 경우 차액은 비즈머니로 환급된다. 수신자가 7일 내 상품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에는 기업 담당자가 미리 지정한 대체 상품으로 발송된다.
이석훈 KT알파 G커머스사업부문장은 "지난해 유효기간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인데 이어 상품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고객 만족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며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통해 모바일 쿠폰 사용률을 높이고, 기업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기프티쇼 비즈는 선택형 쿠폰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택형 쿠폰 50만원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이마트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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