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인피니언, 지능형 젠시브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센서 출시

김문기 기자
인피니언 XENSIV SP49
인피니언 XENSIV SP49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대표 이승수)는 오토모티브 분야에서 축적한 전문성과 특허받은 유리-실리콘-유리 MEMS 센서를 결합한 젠시브(XENSIV) SP49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센서를 출시한다고 5일 발표했다.

이 센서는 MEMS 센서와 ASIC을 통합하였으며 첨단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TPMS)을 가능하게 하는 스마트 타이어 기능을 제공한다. 이 센서는 강력한 32비트 ARM M0+ 코어, 대용량 플래시 메모리 및 RAM, 저전력 모니터링(LPM), 최적화된 고속 가속화 센싱을 특징으로 한다. SP49는 타이어 자동 위치 감지, 타이어 공기 주입 지원, 타이어 펑크 감지, 하중 감지 같은 스마트 타이어 기능에 적합하다.

SP49는 인피니언의 이전 세대 SP40 TPMS 제품을 핀 투 핀으로 교체하도록 설계됐다. 하드웨어 마스터/슬레이브 I2C 인터페이스와 소프트웨어 시뮬레이션 UART, SPI, PWM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SP49는 1GHz 이하에 이상적이고 BLE TPMS에 사용할 수 있다.

SP49는 기능안전 ASIL-A를 만족하며, 최신 TPMS 모듈 구현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고 집적도가 높은 장치이다. 통합된 마이크로컨트롤러, 센서 및 편리한 주변장치를 갖춘 SP49는 완전한 TPMS 센서 모듈을 구성하기 위해 몇 개의 수동 소자만 필요로 한다. 또한 SP49는 저전력으로 설계되어 배터리 구동에 최적화되어 있다.

제품은 내장된 인터벌 타이머에서 웨이크업을 생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저전력 소비가 필요한 독립형 원격 압력 센싱 솔루션에 적합하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웨이크업 기능과 동급 최고의 감도를 자랑하는 LF 리시버를 통해 온디맨드 측정을 할 수 있다.

한편, 젠시브 타이어 압력 센서는 현재 주문을 받고 있다.

김문기 기자
mo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