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글씨 교정·학습 분석 '뚝딱'…'셀비 펜 가이드' 출시
[디지털데일리 김보민 기자] 셀바스AI는 디지털 한글 교육에 최적화된 인공지능(AI) 글씨 교정 제품 '셀비 펜 가이드'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존 셀비 펜은 97% 이상의 정확도로 손 글씨를 텍스트로 변환해주었다. 디지털 필기 인식이 가능해, 교육 업체들이 문제를 자동 채점하거나 평가하는 데 활용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셀비 펜 가이드는 디지털 펜으로 작성된 손 글씨의 필순과 글씨체를 인식해 평가하고, 교정해주는 제품이다. 셀바스AI는 "디지털 교육 환경에서 한글 교육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라고 말했다.
셀비 펜 가이드의 '필순 가이드 기능'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한글 획순 가이드를 기준으로 사용자의 필순과 획 오답을 자동 검사한다.
오답이 있는 경우, 애니메이션으로 사용자가 직접 쓴 필순과 가이드를 동시에 제시해 올바른 방식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반복 학습이 필요한 모음, 자음 제시 등 AI 학습 분석 리포트도 제공한다.
글씨체 가이드 기능은 사용자가 작성한 글씨체를 한글 음절 단위로 인식해, 기준 글씨체와 위치, 크기, 모양을 비교해 평가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 글씨체와 교정 가이드 및 글씨체 분석 점수표를 동시에 보여준다.
이항섭 셀바스AI HCI사업대표는 "디지털교과서 등 디지털 교육 환경 및 개인 맞춤형 교육 서비스에 필요로 하는 AI 제품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공개한 셀비 펜 가이드 또한 디지털 교육 환경에 최적화된 AI 제품으로 향후 에듀테크 전문 기업과 교육 콘텐츠 경쟁력 확보를 위해 AI 제품 융합에 협업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연금, 고려아연 ‘집중투표제’ 지지… 법원 판단만 남아
2025-01-19 15:31:10공정・투명한 '공매도'위한 가이드라인 최종안 마련… 금감원 "3월말까지 전산화 완성"
2025-01-19 14:20:28알뜰폰 업계, 갤럭시S25 가입자 사전유치 경쟁 ‘후끈’
2025-01-19 13:16:35주담대 채무불이행자 비율도 '상호금융'업권이 가장 높아…"종합 리스크관리강화 필요"
2025-01-19 12:00:00